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클렌징오일 사용법 공략! BEST 3 클렌징 오일 추천

Hitch
February 19th, 2022 · 1 min read

클렌징오일 사용법 공략! BEST 3 클렌징 오일 추천


출처: Pixabay

클렌징 오일 을 사용 하는 이유는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잘못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기름 성분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는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 을 알고, 적절하게 사용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어떤 피부 타입이 오일 클렌저 를 사용해도 괜찮은 지,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 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 볼 건데요.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은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 에는 2차 세안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클렌징폼 이 필수적이라는 점입니다. 이 점 유의하셨으면, 바로 시작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를 탄탄하게! Top 8 피쉬 콜라겐, 저분자 콜라겐 추천 - 지금 보러 가기

1. 클렌징 오일 이 잘 맞는 피부타입


출처: Pixabay

오일 클렌저 를 사용해도 좋은 피부 타입은 건성복합성 피부입니다. 지성의 경우 피부 자체에 기름기와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기름기가 많은 오일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안 좋을 수도 있는데요. 건강한 피부거나 클렌징 오일 을 사용 해 보니 괜찮았다 하시는 분들은 피부 타입에 상관 없이 메이크업 리무버 대용으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어떤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든 클렌징폼 을 활용한 2차 세안 은 필수적입니다!

지속 가능한 소비의 시작! 동물실험 없는,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 추천 - 지금 보러 가기

2. 클렌징오일 사용법


출처: Pixabay
  1. 클렌징을 하기 전에 손을 깨끗하게 씻어 준다.
  2. 손에서 물기를 거의 없앤다.
  3. 오일 클렌저 를 뻑뻑하지 않을 정도로 손에 펌핑 해 준다.
  4. 클렌징 오일 을 얼굴 전체적으로 도포 해 준다.
  5. 손에 조금씩 물을 묻혀 유화 과정을 거친다. (하얗게 변함)
  6. 하얀 물을 활용 해서 손가락으로 얼굴을 롤링하며 클렌징 해 준다.
  7. 로 꼼꼼하게 클렌징 오일 을 씻어 낸다.
  8. 이후 클렌징폼 으로 2차 세안 과정을 거친다.

오일 클렌저 는 기름을 이용해서 노폐물을 지워내는 과정을 거칩니다. 화장품 성분 자체가 대부분 기름으로 이루어 져 있기 때문에 같은 성분끼리 합쳐서 지워 내는 것인데요. 중요한 점은 클렌징 오일 을 얼굴 전체에 꼼꼼하게 도포한 후, 물을 묻혀 유화 반응을 활용해 클렌징하는 것입니다. 클렌징오일 사용법 에서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이 지점입니다. 보통 클렌징 오일 을 도포한 후에 물을 묻히게 되면, 유화 반응이 일어 나 오일 클렌저 를 도포했던 부분이 하얗게 변합니다. 하얗게 변한 물을 활용해서 세안 을 해 주어야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 입니다. 다만, 이 과정을 너무 길게 지속하면 안 됩니다. 과도하게 길게 롤링을 하게 되면, 모공이 막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이 고민이라면, 티 토너 어때요?

또, 클렌징 오일 의 양이 너무 적어서 뻑뻑한 재질로 문지르게 되면, 피부가 상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양을 도포해 주는 것이 올바른 클렌징오일 사용법 입니다.

이후 2차 세안 은 클렌징폼 으로 세안 을 해 주면 됩니다. 클렌징폼 으로 세안 을 할 때에는 거품을 손에서 미리 내 준 후에 얼굴에 거품을 가져가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부터 버블 클렌저를 사용하거나, 손에서 열심히 둥글려서 거품을 내 준 후 거품으로 세안 을 해 주면 됩니다. 클렌징폼 을 고를 때에는 세정력이 지나치게 좋은 알칼리 제품보다 약산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과하게 피부를 닦아 내면, 피부를 지켜주는 보호막까지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산성 무자극 버블 폼 클렌저를 찾고 있다면?

3. 클렌징 오일 BEST 3 상품 추천

1) 비플레인 녹두 클렌징 오일


출처: 비플레인

자극이 없는 저자극 클렌징 오일 로 피부 고민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오일 클렌저 입니다. 클렌징오일 사용법 에서 유화 반응을 활용해 롤링하는 부분이 클렌징의 주를 이루는 만큼 자극이 없는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 제품은 진정 효과도 있는 제품이라 사용하기 좋습니다. 알레르기 유발 성분도 없고, 메이크업 세정력도 괜찮아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메이크업 리무버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색조 화장품을 완벽하게 녹이진 않기 때문에 보조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성분이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클렌징폼 으로 2차 세안 은 반드시 해 주어야 한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오일


출처: 코스트코

피지 제거,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적인 오일 클렌저 입니다. 색조 세정력도 좋은 제품이라 메이크업 리무버 대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효과적인 피지 제거와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롤링 작업을 꼼꼼하게 해 주는 것이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오일 사용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래 문지르는 경우 피부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건성 피부라면 피부 보호막이 약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에이트루 퓨어 밸런싱 클렌징 오일


출처: 티몬

피지 제거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오일 클렌저 로 지성 피부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클렌징 오일 의 경우 지성이 사용하기 좋지 않다고 했지만, 이 제품은 피지 제거에도 효과적이고 건조한 마무리감이 특징적이라 지성이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각질 제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결 정리를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강한 필링 제품이나 스크럽 제품을 사용해서 각질 제거를 하는 것보다 클렌징 제품으로 미세하게 각질을 제거 해 주는 것이 피부에도 좋고, 피부결도 좋아지는 방법이랍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번역으로 영어 학습하는 꿀팁 Top3!

혹시 영어랑 안친하신가요..? 어떻게 공부해야하실지 모르시겠다면 번역 영어 학습을 도전해보세요! 흥미 잃지 않고 영어를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February 18th, 2022 · 1 min read

여행 중 피부관리 꿀팁 및 여행용품 추천 Top 5

오늘은 여행 중 지친 피부관리 꿀팁과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여행용품 추천까지!😎 (Feat. 클렌징바, 수딩젤, 토너, 선스틱, 샴푸바)

February 18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