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번역으로 영어 학습하는 꿀팁 Top3!

Hitch
February 18th, 2022 · 1 min read

번역으로 영어 학습하는 꿀팁 Top3!


출처 : 내일교육

영어는 전세계 공통언어로 많은 사람들이 배우고 있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어린 시절부터 조기교육을 시작하거나 그렇지 않아도 유치원때부터 배우며 정식 교육으로부터 12년간 영어를 배우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주입식의 영어는 실제 원어민을 만났을 때 아무런 말도 못하는 뚝딱이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영어의 필요성을 느끼는 직장인, 혹은 취준생 등 많은 사람들이 영어 학습에 관심을 갖는데요, 오늘은 혼자서도 영어 학습을 잘 할 수 있는 번역 영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번역 영어는 말 그대로 영어를 번역하며 공부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 번역을 활용한 영어 학습법을 활용해 영어 잘하는 꿀팁 Top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번역 영어, 어떻게 할까?


출처 : 잇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번역기를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이렇게 번역기를 곁에 두고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확인해준다면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려요.  하지만 이렇게 이해가 되지 않는 외국어를 공부하는 것은 흥미가 없다면 완전 정복은 힘듭니다.

그래서 재밌게 번역 영어를 활용해 영어 학습하는 방법 꿀팁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바로 내가 흥미있고 좋아하는 영화나 노래, 책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외국어를 공부할 때는 흥미를 잃지 않는게 가장 중요해요. 때문에 영화와 노래, 그리고 책을 활용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01. 영화 번역하고 영어 학습하기!


출처 : itap

첫번째는 평소 여러분이 관심이 있었던 외국 영화들을 교재로 삼고 번역을 하며 영어 학습을 하는 것입니다. 어떤 장르의 영화도 상관이 없어요. 저라면 제 인생 영화인 해리포터를 선택할 것 같은데요,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게 되면 번역 영어 학습을 하는 동안 흥미가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학습의 효율을 늘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렇게 영화를 활용해 번영 영어 학습을 하는 것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에 번역을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무리 내가 좋아하는 영화라도 지루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꼭 영화 한편 전체를 번역하지 않아도 되고 좋아하는 장면, 익숙한 장면부터 천천히 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02. 노래 번역하고 영어 학습하기!


출처 : 마음건강길

두번째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평소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번역하고 학습하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해외 가수가 있다면 그 가수의 노래를 번역 영어 학습하는데 활용해도 좋고, 좋아하는 해외 가수가 없다면 요즘엔 방탄소년단의 butter, 블랙핑크 로제의 on the ground 처럼 전부 영어 가사로 나오는 K-pop들이 많이 있으니 그 중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영화를 활용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노래를 통해 번역 영어 학습을 할 때에는 노래 전체를 한 번에 번역하려고하지 마세요! 같은 이유로 쉽게 흥미를 잃고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또 노래 가사의 핵심 단어를 찾는것도 중요한데요, 이렇게 핵심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번역해보고 반복해보세요!

03. 책 번역하고 영어 학습하기!


출처 : 지식 저장소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관심이 있고 재미있는 책 읽기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영화나 노래보다 조금 난이도 있는 방법일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책은 글씨가 많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평소 관심이 있던 분야나 좋아하는 책의 영어본을 읽어야 흥미를 잃지 않을 수 있어요. 그리고 오히려 글씨가 많으니 오히려 번역 영어 학습을 하는데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책 역시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번역을 하는 것이 아니라 흥미진진한 부분의 한장씩, 혹은 한 문단씩 반복 공부를 하면서 학습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내가 선택한 영어 책의 한국어로 번역된 책이 따로 있으면 두 책을 비교해가면서 공부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수 있겠네요!

이렇게 번역을 활용해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꿀팁 3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영화와 노래, 그리고 책까지 우리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영어들을 공부에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공부하고자 하는 범위를 조금씩 잡는 것과 익숙해질 때까지 계속 반복하는 것입니다. 반복은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우리는 비즈니스적인 부분에서 영어를 자주 접하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데요, 만약 상대 기업이 해외 기업으로 영어를 사용해 메일을 주고 받거나 전화를 해야할 경우 오늘 알려드린 번역 영어 학습을 통해 영어 실력이 향상되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영어를 위한 꿀팁은 다음 블로그 링크를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세련된 비스니스 영어 발표를 위한 표현 7가지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이 5가지만은 꼭 피하자!

영어를 공부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은 한국과는 다른 영문법일텐데요, 만약 영문법에 대한 기초 이해가 없으시다면 오늘 알려드린 번역을 활용한 영어 학습이 힘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찾은 강의들은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필수 문법에 대해 쏙쏙 알려주고 원어민처럼 사용 가능한 필수 동사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영어 회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이에요! 영어를 공부하고자하시는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터디파이 한국인이 어려워하는 필수문법 20선

스터디파이 원어민처럼 쓰는 생활회화 필수동사

제가 추천드린 영어 필수 문법과 필수 동사에 관한 강의 이외에도 스터디파이에는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는 강의들이 많이 있어요. 때문에 나에게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나에게 필요한 강의를 골라 직접 들어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여행 중 피부관리 꿀팁 및 여행용품 추천 Top 5

오늘은 여행 중 지친 피부관리 꿀팁과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여행용품 추천까지!😎 (Feat. 클렌징바, 수딩젤, 토너, 선스틱, 샴푸바)

February 18th, 2022 · 1 min read

톤업크림 사용법 및 추천 TOP4

톤업크림 의 모든 것, 완벽 요약! 가벼운 피부 화장 을 원한다면, 톤업크림 어때요? 화이트닝 크림 사용법과 추천 상품 4가지를 알려 드릴게요! ✨

February 18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