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마스크 피부 트러블 해결! 피부 관리 상품 TOP4

Hitch
February 9th, 2022 · 1 min read

마스크 피부 트러블 해결! 피부 관리 상품 TOP4

코로나 이후로 외출 시 마스크는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마스크는 코로나 감염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마스크 안에 습기가 차 마스크 피부 트러블 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데요. 마스크 때문에 생긴 피부 뒤집어짐 은 누구에게나 큰 고민거리 입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은 마스크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뒤집어진 피부 복구 를 위한 피부 관리 방법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 4가지를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알아보러 출발 해 봅시다.

동물실험 없는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 추천받기 - 지금 보러 가기

1. 마스크 피부 트러블 원인


<출처> Pixabay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뒤집어짐 현상은 과학적 근거가 있는 일입니다. 중앙대병원 피부과에서 이와 관련하여 연구를 실시하였는데요. 마스크를 착용했던 부위와 외부에 노출된 부위를 비교해 본 결과 마스크 착용 부위의 습도는 마스크 착용 시간이 길에짐에 따라 증가한다는 결과가 밝혀졌습니다. 또, 피부 표면의 수분 손실량의 경우 마스크 착용 부위에서 수분 손실이 더 많이 일어났습니다. 피부의 자극으로 발생하는 ‘홍반’ 현상도 마스크와 접촉되는 부위에서 더 많이 일어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를 진행했던 유광호 교수는 마스크 착용을 하게 되면, 피부 습도와 온도가 높아지고,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며, 피부 장벽 손상 지표인 경피 수분 손실량과 산성도의 증가가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게 되면,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피부 뒤집어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된 상태에서 마스크로 인해 마찰, 침, 습기 등이 피부를 자극하게 되면 마스크 피부 트러블 , 마스크네(Maskne = Mask(마스크) + Acne(여드름))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마스크 때문에 뒤집어진 피부 복구 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에서 피부 뒤집어짐 을 해결하기 위한 피부 진정 , 피부 관리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에 안 묻는 쿠션 파운데이션 추천 - 지금 보러 가기

2. 마스크때문에 뒤집어진 피부 복구 방법


<출처> Pixabay

마스크 때문에 뒤집어진 피부 복구 를 위해서는 자극을 완화하기 위한 피부 진정 , 피부 장벽을 회복하기 위한 피부 관리 가 필요합니다.

  • 자극받은 피부 진정 시키기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한 후에 집에 도착했다면, 미산성의 클렌징 제품으로 깨끗하게 세안하여, 피지를 제거해 줍니다. 그 이후에 피부 진정 제품을 사용해 주는데요. 냉장고에 넣어 뒀던 피부 진정 팩을 사용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성품을 사용하셔도 좋고, 감자를 갈아서 감자팩을 만들어 피부 관리 를 해 주셔도 좋습니다.

팩이 없는 경우에는 피부 뒤집어짐 에 좋은, 진정 효과가 있는 스킨과 로션을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 장벽 회복을 위한 피부 관리 하기

피부 진정 이 끝났으면,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제품을 꼼꼼하게 발라주어 뒤집어진 피부 복구 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팩을 한 후, 보습감이 있는 로션 등을 발라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입니다. 이미 마스크 피부 트러블 이 발생한 상태라면, 너무 꾸덕한 제형의 제품은 피해 주시고, 수분감이 좀 더 많이 느껴지는 제품을 발라 가볍게 마무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피부 뒤집어짐 을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의약품의 힘을 빌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마스크 피부 트러블 예방하기

피부 뒤집어짐 이 발생한 후에 다시 피부를 되돌리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전에, 피부 뒤집어짐 을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마스크를 자주 갈아 끼고, 기름종이를 들고 다니며 기름과 피지를 주기적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인데요. 마스크는 자외선을 차단해 주지 않기 때문에 피부 자극을 강하게 줄 수 있는 자외선을 선크림으로 차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너무 유분감이 강한 선크림을 사용하면 피부 뒤집어짐 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선크림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선크림 추천, 올리브영 선크림 순위 Top7 - 지금 보러 가기

3. 피부 관리 제품 Top4

1) 야다 선인장 수딩젤


<출처> 라이프라이크

피부의 온도를 낮춰 피부 진정 효과를 줄 수 있는 야다 선인장 수딩젤입니다. 수분감이 가득한 제품이라 여러 번 덧발라 사용해도 답답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뒤집어진 피부 복구 를 위해 피부의 열감을 낮춰야 할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 제품 특징
  1. 제주 보검선인장 95% 함유 비건 제품
  2. 냉장 보관 후 사용하면 열감 내려줌
  3. 수분감이 가득한 제형
  4. 유럽 품질인증검사 ‘무자극’ 판정

야다 선인장 수딩젤에 관심이 간다면?

2) 안티 트러블 버블 클렌저


<출처> 라이프라이크

마스크 피부 트러블 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기 좋은 약산성 클렌저입니다. 무자극 제품으로 피부 뒤집어짐 이 생긴 경우에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윈터그린잎 성분이 함유되어 마스크 피부 트러블 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 제품 특징
  1. 피부 촉촉함을 유지하는 로즈마리 & 세이지 추출물 함유
  2.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버블 클렌저
  3. 피부 진정 성분 윈터그린잎 함유
  4. 무자극 제품 인증

야다 안티 트러블 버블 클렌저가 궁금하다면?

3) 야다 선인장 토너 패드


<출처> 라이프라이크

피부 관리 를 위해 스킨팩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토너 패드입니다. 피부결과 각질을 정리해서 이후 사용할 기초 제품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무자극 순면 패드로 뒤집어진 피부 복구 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품 특징
  1. 제주 보검선인장 함유 순한 토너
  2. 냉장보관 스킨팩 대용
  3. 노폐물 제거, 피부결 정리
  4. 생분해되는 천연 순면 패드

야다 선인장 토너 패드가 궁금하다면?

4) 온도 구절초 수분진정 앰플크림


<출처> 라이프라이크

피부 관리 와 피부 진정 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앰플크림입니다. 뒤집어진 피부 복구 를 위해 피부 장벽을 만들어줘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인데요. 유분감보다 수분감이 더 많은 제품으로 가볍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 제품 특징
  1.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보습 제품
  2. 구절초 성분의 진정 효과
  3. 저자극 식물성분
  4. 비건 & 크루얼티 프리 & 전성분 EWG 그린 등급 준수

온도 구절초 수분진정 앰플크림이 궁금하다면?

오늘은 이렇게 마스크 피부 트러블 의 원인과 뒤집어진 피부 복구 를 위한 피부 관리 , 피부 진정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블랙헤드 제거 및 관리 제품 TOP 3

지성 피부 라면 고민 되는 블랙헤드 ! 과연 블랙헤드 제거 에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피지 와 블랙헤드 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February 9th, 2022 · 1 min read

TOP 4 제로웨이스트 샴푸바 추천

제로웨이스트 샴푸바 ( 고체 샴푸 ) 를 사용하면 플라스틱 용기를 쓰지 않아 친환경적이랍니다! 제로웨이스트 제품 인 비건 샴푸바 들을 알아봅시다.

February 8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