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플랜테리어와 어울리는 그림 추천 Top5

Hitch
May 26th, 2022 · 1 min read

플랜테리어와 어울리는 그림 추천 Top5


출처 : 정글하우스 네이버 포스트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외부로의 외출보다는 자신의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이 셀프 인테리어의 관심 비중이 홈퍼니싱 플랫폼인 오늘의 집 자료에 의하면 2019년 상반기 대비 2021년 상반기에 무려 약 5~6배가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집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걸까요? 그 이유는 셀프 인테리어가 나만의 공간을 내가 원하는대로 싸고 빠르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랍니다. 셀프로 인테리어하는 방법에는 시트지 깔기, 컨셉에 맞춰 오브제 구비하기, 포인트 컬러에 따른 가구 변경 및 배치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가장 간단하면서도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플랜테리어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플랜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그림들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플랜테리어란?


출처 : 에리카 브런치

플랜테리어란 플랜테리어란 ‘plant(식물)’와 ‘interior(인테리어)‘의 합성어로, 실내 곳곳에 소품으로 식물이나 화분으로 식물 인테리어를 하는 것을 가리켜요. 푸릇푸릇한 식물들로 공간에 활력을 북돋아 주며 심리적 안정감을 되찾고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랍니다!

플랜테리어의 효과 3가지


출처 : H&M Home 네이버 포스트

플랜테리어를 통해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것은 단순히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뿐 아니라 우리에게 직접적으로 주는 여러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1. 정서적, 정신적 안정

식물 인테리어는 우리의 가까이에 식물이 위치할 수 밖에 없는데요, 실제로 식물을 만지거나 보고있으면 뇌로부터 신경과민을 해소시켜주고 불안감을 감소시켜주는 알파파가 대방출되어 정서적 편안함과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된답니다!

2. 습도 조절 및 공기정화

마지막으로 이 식물 인테리어의 효과는 습도 조절과 공기 정화라고 볼 수 있어요. 식물은 집안의 습도를 조절시켜 감기나 기관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실내 대기오염 물질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플랜테리어는 단순히 분위기만 살릴 뿐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셀프 인테리어로 더더욱 제격인 것 같아요!

3. 실내 환경 분위기

식물 인테리어를 하는 것은 실내 환경 분위기를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물은 어떠한 컬러에도 잘 어울리며 파릇파릇한 이파리가 심리적 안정감까지 주기 때문에 나만의 공간을 셀프 인테리어할 때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요소이기도 해요!

플랜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그림 Top 5

식물 인테리어의 장점은 복잡해보이지 않으면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지금부터는 이 플랜테리어와 함께 배치하면 좋을 그림 5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Top1. Balance


출처 : 다꼬르피스

첫번째로 추천드릴 그림은 바로 Balance입니다. 이 그림은 숲의 일부와 그 너머로 보이는 바다, 구름 그리고 하늘이 어우러진 작품이에요.

잔잔한 바다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기분이 들 뿐더러 일직선상의 구름은 마음을 몽글몽글하게 해준답니다! 셀프 인테리어를 할 때 이 작품을 걸어두면 공간의 분위기를 차분하게 해주고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요.

식물 인테리어와 참 잘어울리는 그림으로 추천드립니다.

다꼬르피스 Balance 바로보기

Top2. Meadow Flowers


출처 : 다꼬르피스

두번째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Meadow Flowers예요. 들꽃이 생각나지만 형상이 온전히 보이지 않고 흐릿하게 보이기 때문에 어떤 꽃인지 상상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초록색과 노란색, 연보라색이 어우러져 마음에 편안함을 주는 듯한 작품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식물 인테리어라 하면 이파리가 큰 식물을 키우는데요, 그 사이에 이렇게 파스텔톤의 색감이 들어간 꽃이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꼬르피스 Meadow Flowers  바로보기

Top3. Indigo


출처 : 다꼬르피스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건 바로 다꼬르피스의 Indigo입니다. Indigo는 바다 한 가운데에 있는 것과 같은 작품인데요, 파도나 배 등이 보이지 않아 잔잔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이 작품을 집 안에 걸어 둔다면 하늘과 식물 사이에서 온전한 자연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추천드리게 되었어요. 식물을 보고 마음의 안정을 한 번, 그림을 보고 두 번 느낄 수 있으니말이에요.

다꼬르피스 Indigo 바로보기

Top4. Terrace


출처 : 다꼬르피스

네번째로 추천드리는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Terrace 입니다. Terrace는 잔디와 나무만 담겨져있는데요, 오히려 초록색 외에는 다른 색이 보이지 않아 진짜로 숲에 와있는 기분이 들게 해줍니다.

식물 인테리어와 함께 배치한다면 내 공간을 숲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그림은 특히 화이트톤의 플랜테리어에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숲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작품이랍니다!

다꼬르피스 Terrace 바로보기

Top5. View


출처 : 다꼬르피스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리는 그림은 바로 다꼬르피스의 View입니다. 울타리와 그 뒤로 보이는 무성한 나무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진짜 숲에 온 듯한 느낌이 들고 바람이 솔솔 부는 것 같지 않나요? 새소리까지 들리는 듯한 기분이 드는 그림입니다.

이 작품은 마치 창문을 보는 듯 하는데요, 집 안과 집 밖 모두 푸릇푸릇한 색감이 보여 자연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 수 있답니다!

다꼬르피스 View 바로보기

오늘은 이렇게 플랜테리어에 대한 정의와 함께 식물 인테리어의 효능, 함께 셀프 인테리어를 했을 때 잘 어울리는 그림을 추천해드렸어요. 식물과 그림을 셀프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것은 아주 쉽게 집 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이에요.

다꼬르피스에는 제가 추천해드린 그림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있으니 구경해보시고 자신의 공간에 더 잘어울릴 것 같은 작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꼬르피스 바로보기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로 포근한 느낌 주는 꿀팁 4가지!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 컬러만 맞추면 되는거 아니냐구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로 포근한 느낌 제대로 주는 꿀팁 4가지를 알려드릴테니 주목해주세요!

May 26th, 2022 · 1 min read

넓어 보이는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꿀팁 5가지!

집안의 첫인상을 정하는 현관! 혹시 좁은 현관으로 고민이신분들 계신가요? 지금부터 넓어 보일 수 있는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꿀팁들을 알려드릴게요!

May 24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