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넓어 보이는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꿀팁 5가지!

Hitch
May 24th, 2022 · 1 min read

넓어 보이는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꿀팁 5가지!


출처 : 똑똑한 견우네집 네이버 블로그

많은 사람들이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한 설문 조사에서 67%가 집을 꾸미는 이유를 취향대로 꾸미고 싶기 때문이라는 답을 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집은 자신을 나타내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셀프 인테리어를 하기 시작했답니다.

집에서 가장 처음 맞이하는 공간인 현관은 집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공간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집이 작을 경우 집을 넓어보이게 하기 위해 좁은 현관으로 짓기도 하고 심지어는 신발장 없이 집을 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집에 입주하게 될 경우 입주자는 셀프 인테리어를 해야할지, 업자를 불러야할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될텐데요, 혹시 이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오늘은 집을 넓어보일 수 있게 하는 좁은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Tip1. 전신거울 활용하기


출처 : The Living

넓어보이는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첫번째 팁은 바로 전신거울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신거울은 공간을 그대로 비추기 때문에 기존 공간을 두배로 넓어보이게 할 수 있답니다. 때문에 좁은 현관 옆 벽면에 전신거울을 배치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거울을 설치하는 것은 셀프 인테리어 중에서도 난이도가 낮아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전신거울을 배치하면 공간을 넓어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도 모던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도움이 되고 외출 전 자신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 실용적이기도 하답니다!

Tip2. 한가지 컬러 활용하기


출처 : 오늘의 집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를 통해 좁은 현관을 넓은 현관을 만드는 두번째 팁은 바로 한가지 컬러만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벽지, 타일, 신발장 등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에 사용된 모든 요소들의 컬러를 통일하는 것입니다.

가뜩이나 좁은 현관에 복잡한 타일, 타일과 어울리지 않는 벽지, 따로 노는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으면 더 복잡해지고 좁아보이기 쉽상입니다. 만약 모든 요소들을 한가지 컬러로 통일하고 포인트 컬러를 넣어준다면 넓어보이는 효과와 셀프 인테리어의 컨셉 중 모던함 모두 살릴 수 있을거에요! 특히 화이트 컬러와 같이 밝은 컬러를 사용하면 공간이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Tip3. 숨겨진 수납 공간 활용하기


출처 : 오늘의 집

세번째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팁은 숨겨진 수납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숨겨진 수납 공간이란 표면적으로는 수납 공간이 보이지 않지만 알고보면 속에 수납을 할 수 있는 것을 말해요.

만약 오픈형 신발장과 같이 표면적으로 수납을 하는 공간이 보인다면 좁은 현관이 더 좁아 보일 뿐더러 수납 내용물 때문에 복잡해 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발을 신기 위한 의자 처럼 생겼지만 열어서 수납을 할 수 있는 가구 같은 숨겨진 수납 공간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Tip4. 가벽 활용하기


출처 : 오늘의 집

만약 현관이 거실과 바로 붙어 있는 형태라면 가벽을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가뜩이나 좁은 현관에 가벽을 설치하면 더 좁아지는 것 아닌가요? 라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좁은 현관과 거실이 분리가 되지 않고 붙어있다면 거실이 이목을 사로잡아 오히려 좁은 현관이 더 좁아보일 수 있답니다.

때문에 가벽이나 중문을 설치해주시는 걸 추천드리는데요, 가벽쪽에 창을 뚫어주시거나 위에서 알려드렸던 전신거울, 톤앤톤, 수납 공간 등을 활용하시면 가벽이 없었을 때보다 훨씬 개방감 있어 보일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가벽과 중문은 단열 및 소음 차단의 효과도 있어 아파트에서는 특히나 설치하시는걸 권장드려요.

Tip5. 소품 활용하기

마지막으로는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소품을 활용한다는게 자잘한 소품들을 여러개 활용하는 것보다는 개방감을 줄 수 있는 포스터와 같은 소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에 있어서 포인트가 될 수 있고 어떤 포스터를 어디에 배치하느냐에 따라 개방감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현관이 넓어보일 수 있는 그림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Calm, Blue


출처 : 다꼬르피스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Calm, Blue입니다. 이 그림은 일몰이 올 듯한 시간의 파도를 담았는데요, 화이트 톤과 같은 밝은 색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립니다. 또한 바다외의 다른 요소가 들어가 있지 않아 넓은 바다를 상상할 수 있어 개방감을 줄 수 있답니다.

바다의 파도가 철썩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듯한 기분이 들고 맑은 바닷물이 모던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연출해줄 수 있어요. 다양한 사물이나 사람들이 그려진 그림보다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에 활용한다면 훨씬 넓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을거에요.

다꼬르피스 Calm, Blue 바로보기

View


출처 : 다꼬르피스

두번째로 추천드리는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View입니다. 이 그림은 View라는 이름에 맞게 마치 테라스 혹은 창문 너머를 바라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큰 사이즈의 그림으로 배치를 하면 마치 진짜 창문이 있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어 현관이 넓어 보일 수 있답니다.

화이트 톤과 같이 밝은 톤에 잘 어울리는 초록색이 나무들이 담겨 있어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고 고요하고 잔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툭히 이런 자연의 풍경이 담긴 그림은 모던하지만 따듯한 분위기를 줘 집 안의 인상을 바꿔줄 수 있어요!

다꼬르피스 View 바로보기

What I Love 01


출처 : 다꼬르피스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그림은 다꼬르피스의 What I Love 01입니다. 이 그림은 포근해보이는 하얀색 이불에 사과가 그려진 요소인데요, 이 역시 마찬가지로 화이트 톤과 매우 잘 어울려 추천드리는 그림입니다.

포근하고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흰 배경에 사과 하나가 있기 때문에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될 수 있고 개방감을 줄 수 있는 그림이랍니다. 집 안을 모던하고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다꼬르피스 What I Love 01 바로보기

오늘은 이렇게 넓어보일 수 있는 현관 신발장 인테리어 팁 5가지를 알려드렸어요. 만약 도배나 가구 구매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개방감 효과를 줄 수 있는 포스터를 통해 쉽게 셀프 인테리어를 해보세요! 제가 추천드렸던 그림들 이외에도 다꼬르피스에는 다양한 작품들이 있으니 자신의 취향 혹은 원하는 셀프 인테리어 컨셉에 맞춰 구경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꼬르피스 바로보기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집에서 아인슈페너 완벽 즐기기!

아인슈페너의 뜻은 '한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라고해요!🤔 왜 이런 이름을 갖게 되었는지 부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아인슈페너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May 23rd, 2022 · 1 min read

블록체인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블록체인 활용 사례 5가지

블록체인 A to Z! 지난 게시글에서 알아 봤던 블록체인 개념과 원리에 이어 블록체인 활용 사례 5가지를 살펴 보고, 블록체인 전망 까지 알아 봅시다!

May 22nd,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