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2022 밀림 없는 요가매트 추천 BEST 3 & 쉬운 요가자세

Hitch
May 12th, 2022 · 1 min read

밀림 없는 요가매트 추천 BEST 3 & 쉬운 요가자세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요가

요즘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여러 움직임들이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초 건강을 키우고 면역력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여러 건강보조제와 함께 면역력을 위한 운동에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코로나19 로 인해 실외에서 하는 운동이 어려운 이때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이 무엇이 있을까 많이들 궁금해하기 마련이다.

큰 기구와 움직임의 부담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이 바로 ‘요가’ 이다. 이미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요가의 효능을 경험한 바가 있다. 하지만 보통 요가는 유연성이 상당히 요구되는 운동이라고 알려져 있어, 남성들이나 운동 초보자들에겐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에 대해서 알아보고 효과적인 요가에 필요한 요가매트 추천 과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요가자세 를 공유 해보도록 하겠다.

요가


요가 (yoga)의 원래 의미는 고대 인도에서 널리 행해진 종교적 실천법을 말한다. 물질적인 것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초일상적인 능력를 개발하는 것이다.

신비적인 명상 방법으로, 오늘날에는 심신의 안정을 가져오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응용되고 있다.

자, 그럼 심신안정과 혈액순환 등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요가의 효과를 자세히 알아보자.

요가의 효과

  • 우리 몸에서 쓰지 않는 뼈와 근육들을 스트레칭 해주어 유연성이 향상된다.
  •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 면역력 증진
  • 소화기능과 장기능 증진

요가에 도움이 되는 요가매트 추천

요가와 같이 맨몸 운동을 즐겨한다면 우선 효과적인 요가 운동을 위한 요가매트를 하나 쯤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맨 바닥에서 요가를 하다보면 미끄러지고 다치기 쉽기 때문이다.

요가매트를 만든 사람인 ‘안젤라 파머(angela farmer)는 미끄러운 바닥에서 요가를 하다 다친 경험이 있어 매트를 개발했다. 이에 따라 요가매트를 사용하면 신체의 편안함과 더불어, 신체의 균형을 잡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더욱 실용적인 요가 운동을 위한 밀림 없이 깔끔한 요가매트 추천 제품을 리스트해보겠다.

요가매트 추천 BEST 3

1. 아따산 카르마 요가매트

6mm 42,000원


신생아용 젖병, 유아용 완구 등에 사용되는 열가소성 탄성체 소재인 T.P.E(Thumulplastic Elastomer)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쿠션감과 좋은 복원력을 가졌다.

손발이 직접 닿는 면의 마찰력을 높여, 땀에 의해 미끌거리는 현상을 최소화 한 ‘Skin like’ 텍스쳐로 제작됐다. 바닥과 닿는 면은 굵은 왕골 웨이브 패턴으로 밀림을 최소화 한 요가매트 추천 제품이다.

  • 소재 : T.P.E
  • 사이즈 : 181 61 0.6cm

2. 무로 바라나스 요가매트 프로

40,000원


바라나스는 균형을 뜻하는’balance’와 요가자세 뜻하는 ‘asana’의 합성어로, 균형잡힌 자세에 도움을 주는 무로의 홈라이닝 전문 라인이다. 밀림을 방지할 수 있도록 라운드로 마감처리를 하고, 매트 중앙에 태양 무늬로 중심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요가를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요가매트 추천 제품이다. 3mm의 두께로 얇고 가볍지만 폭신폭신 하여 밀림없이 가볍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라나스 요가매트 추천 제품은 안정감 있는 두깨와 800g의 초경량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우수한 내구성과 빠른 복원력으로 푹신함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제인증기관인 SGS에서 진행한 프날레이트 검출 시험을 통과한 6P FREE 매트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소재 : PVC
  • 사이즈 : 173 61 0.3cm

3. 밸런시스 NR3 매트 6.3mm

45,000원


밸런시스는 수많은 요가 강사들이 추천한 요가매트 추천 브랜드이다. 원료를 고압축 하여 기존 매트 보다 더 탄찬한 중량감과 밀도감을 선사해주는 요가매트 추천 아이템이다. 고압축으로 밀림없이 깔끔하게 운동할 수 있다.

밸런시스 NR3 요가매트 추천 제품은 특히 6.3mm 의 엠보싱 처리된 두께감이 효과적인 충격완화와 뛰어난 쿠션 효과를 돕는다. 특유의 세밀한 조직감은 밸런시스만이 선사해주는 그립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 미끄러움 방지 효과로 더욱 안정적인 요가 수련을 할 수 있게 해준다.

  • 소재 : PVC 외
  • 사이즈 : 1800 610 6.3mm

쉬운 요가자세 종류

요가매트 추천 제품으로 각자 알맞는 매트를 준비했다면 본격적인 요가 운동에 돌입해야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고난이도의 동작은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준비운동 부터 시작하여 쉬운 요가자세 종류 들을 차근차근 해내가야한다. 요가 초보자들에게 추천할만할 쉬운 요가자세 종류 를 알아보자.

준비운동

먼저 준비운동이 필요하다. 요가에 앞서 굳어있는 신체 부위를 풀어주어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준비 운동이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준비 운동없이 무리하게 몸을 움직이면 근육이 놀라면서 경련이나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다. 긴 시간 필요없이 5분에서 10분정도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 반가부좌 자세로 앉은 뒤, 고개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각각 2번 돌려준다.
  • 들숨에 천천히 고개를 뒤로 젖히고, 날숨에 고개를 앞으로 숙인다.
  • 어깨에 손을 올려 부드럽게 어깨를 돌린다. 앞으로 8번, 뒤로 8번씩 실시한다.
  • 깍지낀 양손을 머리 위로 뻗어, 호흡을 내쉬며 아래로 내리는 것을 2번 반복한다.
  • 바닥에 손을 대고 상체를 아래로 내리며 근육을 이완시킨다.
  • 다리를 앞으로 뻗어 발목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리고,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돌리며 각각 5번 반복한다.
  • 발등을 늘리고 당기는 것을 5번 반복한다.

요가자세 종류

1. 무드라 요가자세


팔 안쪽과 바깥쪽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요가자세. 어깨와 목의 긴장을 풀어주고, 뭉친 등 근육도 풀 수 있다.

  1. 무릎 꿇고 앉아 허리 뒤로 손 깍지를 낀다.
  2.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상체를 숙여준다.
  3. 가슴은 무릎에 대고 이마는 바닥에 두어 팔을 뻗는다.
  4. 자세를 유지하고 시간이 지나면 호흡을 편안하게 내쉬면서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려 손을 풀어준다.
  5. 2회 정도 반복한다.

2. 아기 요가자세


사진 출처: 브런치

3. 토끼 요가자세


척추를 풀어주며 목과 얼굴 선을 다듬는데 도움을 준다. 전신이 혈액 순환 되도록 하여 머리가 맑아진다. 어깨와 목의 결림을 풀어주고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는 자세이다.

  1. 무릎꿇은 상태에서 손으로 발뒤꿈치를 잡는다.
  2. 숨을 내쉬면서 머리가 무릎을 향한 채로 정수리를 바닥에 댄다.
  3. 편하게 호흡하며 발뒤꿈치를 잡아당기고 엉덩이를 들어 정수리에 자극을 준다.
  4. 2회 반복하고 호흡을 가다듬는다.

4. 아기 요가자세 (반복)


사진 출처: 브런치

토끼자세가 끝나면 아기자세로 돌아와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2분간 자세를 유지한다.

자세는 2번에서 했던 것과 동일하다.

5. 완전 휴식 자세


사진 출처: 아메리슬립코리아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가장 좋은 요가자세 종류. 위의 요가 과정으로 생긴 피로를 풀어준다. 짧은 시간 안에 온몸의 근육을 이완시켜, 심신에 활력을 주고 생기를 준다.

  1. 누운 상태에서 다리와 팔을 벌리고 눈을 감은채 몸에 힘을 모두 뺀다.
  2. 2분간 편안하게 호흡하며 안정을 찾는다.

요가에 적합한 요가복 상의 추천 – 보러 가기

요가복으로 최고인 여성 레깅스 추천 – 보러 가기

어려운 동작은 아니지만 간편한 동작만으로도 머리의 혈을 풀어주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요가매트 추천 제품을 참고하여 쉬운 요가자세 종류 부터 운동을 시작하면 꾸준히 근육을 이완하고 몸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목이 불편한 이들은 무리하게 요가 동작을 수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몸의 상태에 맞춰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S/S 메이크업 트렌드 뷰티 제품 추천 BEST 4

올해 S/S 메이크업 트렌드 에 맞는 메이크업 추천 템을 소개한다. 이 제품만 있으면 올해 여름 메이크업 고민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May 12th, 2022 · 1 min read

TOP 4 여성 탈모, 다이어트 탈모 치료 방법 2022년

마른 몸매가 아름답다는 인식으로 인한 급격한 다이어트 부작용 으로, 여성의 다이어트 탈모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정수리 탈모 등 여성 탈모 관리 및 해결방법을 보겠다.

May 12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