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아기 분유 추천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TOP5

Hitch
May 2nd, 2022 · 1 min read

아기 분유 추천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TOP5


일반적으로 아기가 태어난지 약 6개월까지는 모유 혹은 분유가 주식이다. 아기 분유 에는 지방, 칼륨, 탄수화물, 나트륨, 단백질, 콜레스테롤(적정량은 괜찮다),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모유와 함께 아기가 쑥쑥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도와준다.

이러한 모유와 분유는 유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런데, 이러한 유당을 분해하지 못해 주식인 분유와 모유를 거의 섭취하지 못하는 아기들이 있다. 이러한 증상을 ‘유당불내증’ 이라 하는데, 오늘은 유당불내증에 대해 알아본 뒤 유당불내증 아기들이 먹을 수 있는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제품을 알아보려 한다.

유당불내증 정의

정확히는 ‘유당분해효소결핍증(乳糖分解酵素缺乏症)’

선천적으로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해 우유와 같이 유당이 풍부한 음식을 소화하는 데 장애를 겪는 증상을 말한다. 유전적 소인으로 인해 발병하며 뚜렷한 치료 방법은 존재하지 않으나 ‘락테이스(Lactase)’ 효소를 통해 소화를 어느 정도 도울 수는 있다.

이 증상을 가진 사람이 유당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유당이 소장에서 분해되지 못한 채 결장으로 이동하며 장내 세균에 의해 활발히 분해되고, 이 과정에서 다량의 가스가 발생해 속 더부룩함과 꾸르륵거리는 소리, 복부 팽만감 등이 나타나며, 동시에 장내 삼투압이 증가하여 수분이 장 내에 유입되므로 설사 증상을 동반한다.

일반적으로는 성인들에게 더 잘 생기는 증상이긴 하지만, 간혹 영유아들에게도 발생하며, 모유나 분유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아기들에게는 꽤나 치명적인 증상이다.

대개는 선천적으로 아기 몸에 ‘락테이스’ 효소가 결핍되어 발생하며, 간혹 후천적으로 로타바이러스 장염 등을 앓으면 유당 분해 효소가 다쳐 유당불내증을 앓게 되기도 한다. 후천적인 경우에는 4주 이상 길게 지속되기도 한다. 엄마 젖이나 분유를 먹고 토를 하면서 설사하고, 심하면 탈수증상을 보이기도 하기에 매우 심각하다.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우리 아기가 유당불내증으로 아무것도 제대로 못 먹으면 부모님 마음은 찢어진다. 이런 아기들을 위해 오늘은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유당불내증 분유 통해 아기에게 풍부한 영양 가득한 식사를 제공하고 유당불내증 고민을 해결해 보자.

우리 아기가 좋아하는 유모차 BEST 6 가격비교- 지금 보러가기

유당불내증 아기 분유 추천 TOP5

1 앱솔루트 유당불내증 분유


이미지 출처: 쿠팡

국내 최초로 유당불내증 분유 공급하는 ‘매일유업’ 의 제품으로, 유당을 덱스트린(녹말을 가수분해하여 얻은 저분자량 탄수화물) 으로 대체한 영유아용 특수조제분유이다. 신생아부터 수유 가능하며, 유당 소화가 어려운 아기를 위해 영양설계해 덱스트린으로 아기의 불편함을 해결하였고, 민감한 아기를 위해 가수분해단백질을 결합해 어떤 아기든 편안하게 먹도록 조제한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제품이다.

또한 두뇌, 눈의 구성 성분인 DHA/아리키돈산을 모유 평균 비율 1:1 로 배합해 아기의 장기 성장에도 도움을 주는 아기 분유 추천 제품이다. 다만 계란 알러지가 있는 아기는 섭취에 주의하며, 혹여 갈락토스혈증(우유에 존재하는 당분인 갈락토스가 아기의 신체 조직에 해로울 정도로 많이 축적되는 드문 질환) 이 있는 환아는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2 일동후디스 트루맘 메디소이분유


이미지 출처: 쿠팡

유단백, 유당소화가 어려운 아기를 위해 설계된 식물성 포뮬라 아기 분유 추천 템이다. 앱솔루트 분유와 마찬가지로 덱스트린이 함유되어 유당으로 인한 아기의 불편함을 해결하였고, 식물성 성분이 들어 있어 부드러운 소화를 돕는다. 또한 두뇌와 눈의 구성 성분인 DHA와 아라키돈산을 함유해 아기의 몸 속 장기의 성장을 촉진하며, 인간의 시각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주로 망막에 분포하는 타우린을 함유했다.

타우린은 또한 심장과 혈관 기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하는 성분이다. 근골격계 발달에도 필수인 성분이라 아기의 근골격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유명하지는 않지만, 혈액 응고를 돕고 뼈를 강하게 만들며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은 비타민K도 함유되어 있다. 다양한 균형 잡힌 영양을 아기에게 제공하고 싶다면 이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한다.

3 시밀락 소이 아이소밀 분유


이미지 출처: 쿠팡

두뇌 발달에 좋은 DHA 성분, 눈을 위한 루테인,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간 아기 분유 로 아기의 성장에 상당히 좋은 영향을 미치는 미국 직구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제품이다. 루테인은 눈 건강, 시력 보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인기 많은 성분이다.

비타민E는 좋지 않은 화학 반응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도우며 주로 콩과 같은 식물성 기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시밀락 소이 분유는 유당불내증 분유 로, 유당이 부담스럽지 않게끔 콩에 기반한 성분을 넣어 아기에게 부담을 줄이고 건강과 성장을 촉진하는 아기 분유 추천 제품이다.

4 S-26 골드 L.I 유당불내증 분유


이미지 출처: 쿠팡

호주에서 만든 분유로,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템으로 빠지지 않는 아기 분유 이다. 마찬가지로 아기 두뇌 발달에 도움되는 DHA가 함유, 면역력과 혈관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다. 칼슘, 미네랄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역시 들어 있어 아기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아기 분유 추천 한다.

역시나 눈 건강에 도움주는 타우린 역시 이 아기 분유 에도 함유되어 있다. 놀랍게도, S-26 분유의 제조사는 바로 요즘 코로나19 백신 제작 회사로 유명한 ‘화이자(Pfizer)’이다. 생산은 뉴질랜드에서 되는 아기 분유 이니 안심해도 좋다. 다만, 경우에 따라 몇몇 눈 건강과 뇌 건강에 좋지 못한 성분을 못 받아들이는 아기가 있으니 유의해서 먹이는 게 좋다.

육아에 힘든 내 손목 보호할 손목보호대 BEST6- 지금 보러가기

5 네오케이트 아미노산 특수 분유


이미지 출처: 쿠팡

국내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공급되고 있는, 국내 유일 100% 아미노산 특수 분유이다. 단백질을 소화되기 직전 단계인 아미노산 단계까지 잘라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없고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3-14일 이내 영양 흡수) 그러다 보니 유당불내증 분유 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크론병(구강에서 항문까지 위장관 전체를 침범할 수 있는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 , 단장 증후군(선천성 또는 생후 수술적 절제로 전체 소장의 50% 이상이 소실되어 흡수 장애와 영양실조) 등

흡수 장애 환아들을 가진 부모님들도 구매하기 좋은 아기 분유 추천 제품이다. 필수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 영유아 시기마다 균형된 아기 영양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이 제품을 성장이 부진한 만성 장 질환 아기들이 꾸준히 섭취한 결과 각각 증상이 호전되고 체중이 증가하였다는 연구보고가 있다.

지금까지 유당불내증 앓는 아기들을 위한 유당불내증 분유 추천 BEST 5 제품을 소개했다. 오늘 소개한 아기 분유 추천 제품들을 아이들이 잘 먹고 무럭무럭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되길 바란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TOP 7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간식 추천 2022년

지방에 대한 인식 변화로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의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방탄커피 같이 키토제닉할 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키토 간식)을 알아보려 한다.

April 27th, 2022 · 1 min read

방탄커피 추천 키토제닉 식단 TOP8 2022년

방탄커피는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식품이다. 버터, MCT 오일 넣어, 총알도 막을 듯한 에너지로 포만감을 주는 방탄커피 추천 제품 알아보자.

April 27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