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TOP 7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간식 추천 2022년

Hitch
April 27th, 2022 · 1 min read

2022 다이어트

지방은 살을 빼주는 영양소라고 정의한 방송에 따라, 버터나 기름을 대량 섭취하는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저탄고지, 키토제닉 식단에 주목하는 이들이 많다. 방탄커피 같이 키토제닉을 할 때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간식 알아보려 한다. 

간식은 최대한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참기 어려울 때는 키토 간식 소량 먹는 것을 추천한다. 

저탄고지, 키토제닉

저탄고지 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주 에너지원으로 지방산의 대사 부산물 케톤체를 사용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하는 식단 중 하나이다. 

키토제닉 은 일종의 저탄고지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몸의 연료로 쓰는 상태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단순히 지방을 많이 먹는다기보다, 지방 : 단백질 : 탄수화물 비율을 65-75% : 20-25%: 5-10%로 엄격하게 구성한다는 것에서 차이가 있다. 

다이어트 간식 (키토 간식)

1. 방탄커피

대표적인 키토제닉 다이어트 간식 은 방탄커피 이다. 어원은 총알을 막을만큼 강한 에너지를 얻게 해준다는데서 시작되었다. 그만큼 식욕을 억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든든한 포만감을 준다. 

혈관을 맑게 해주고 뇌졸중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원두커피에 무염버터와 MCT 오일을 더해 만들어 활력은 물론 집중력까지 더할 수 있어 다이어트 간식으로 추천한다. 

근육통이나 복통, 구역질 등의 부작용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집에서 만드는 방탄커피

원두커피 200ml에 무염버터 10~15g과 MCT 오일 3~5ml를 넣고 잘 저어준다. 

2. 자연치즈

자연 치즈는 많이 섭취해도 되는 건강한 지방이다. 식단은 물론 다이어트 간식 에도 좋다. 가공치즈는 팜유나 경화유, 가공버터가 들어갈 수 있어 합성첨가물이 적고 유기농, 자연치즈를 골라야 한다.

지방이 높고 탄수화물이 낮은 치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트링치즈나 무당 크림치즈 같은 간편한 섭취가 가능한 것을 키토 간식 으로 추천한다. 

- 매일유업 상하치즈 유기농 아기 치즈


보존료, 색소,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2019년 5월 국내 아이치즈 기준으로 국내 최저 나트륨 함유로 확인되었다. 1장당 나트륨 46mg으로 저탄고지 키토 간식 추천 제품이다.

- 동원 덴마크 인포켓 치즈(스트링치즈)


국산 원유로 설계된 건강한 치즈로, 치즈 20g에 우유 100g의 영양을 담았다. 부담없이 가볍게 섭취할 수 있으며, 살아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10만마리 이상 들어있어 장 건강도 챙겼다.

지방함량이 낮은 라이트 제품은 일반 다이어트 간식 에 적합하며, 키토 간식 으로는 인포켓치즈 오리지널을 추천한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 보러 가기

3. 버터

버터의 성분 중 공액리놀레산이 복부 비만, 심장마비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유크림 100% 버터는 방탄커피 재료로 활용할 수 있어 키토 간식 으로 제격이다. 키토빵을 만들 때도 활용할 수 있으며 식단에 함께 넣어 건강하게 지방 섭취 비율을 늘릴 수 있다. 

탄수화물 함량이 0에 가까운 기(Ghee) 버터를 추천한다. 

- 이즈니 AOP 무염 버터롤


순수한 원유의 풍미가 느껴지는 무염버터이다.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의 품질 좋은 원유를 사용했다. 또한 원산지명칭보호제도 라벨을 획득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맛은 고소함이 진하며 산뜻한 느낌을 준다. 아이스크림처럼 부드러워 섭취하기 편리하다. 키토빵에 발라서 먹어도 좋고, 방탄커피에 녹여 마시는 것도 좋다. 

- 웨스트 골드 버터

부드러운 유크림으로만 만들어 부담없이 요리에 더할 수 있는 버터이다. 베이킹에 사용하기 좋아 키토빵을 홈베이킹할 계획이 있다면 추천하는 제품이다. 뉴질랜드 버터를 72도에서 15초간 살균하여, 고소함이 부드럽게 녹아든다.

짜지 않고 담백한 버터이기 때문에 식단 관리에도 문제 없다. 

더 많은 키토제닉 버터 추천 제품 - 보러 가기

4. 견과류

수많은 종류의 견과류 중에서 순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키토 간식 견과류로 마카다미아나 피칸, 브러질 너트 등을 추천한다. 말린 과일이나 초콜릿 등은 피해야하며, 피스타치오는 순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주의해야 한다. 

더 많은 키토 견과류 - 보러 가기

5. 달걀

다이어트 간식 의 기본인 달걀은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항산화제, 비타민 등이 풍부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단백질과 지방을 한 알로 섭취할 수 있어 키토제닉 식단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다.

삶거나 구워서 키토 간식 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6. 키토빵

밀가루와 설탕없이도 빵을 먹을 수 있다. 키토제닉 식단은 정제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것이 좋기 때문에 빵 먹는 것은 당연히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키토빵은 아몬드 가루와 버터, 계란, 베이킹 파우더로 만들기 때문에 식사로도 충분하다. 홈베이킹이 어렵지 않고, 시중에서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골라 섭취하면 될 것이다. 

키토 서브웨이 메뉴 꿀조합 - 보러 가기

7. MCT 오일

앞서 소개했던 방탄커피에 꼭 필요한 제품이다. 무향무취로 섭취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으며 샐러드에 뿌려먹어도 좋다. 공복에 1티스푼을 섭취하면 에너지로 전환되어 몸의 에너지 대사 활성화를 돕는다.

다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라이프케어 키토제닉 MCT 오일


최적의 지방산으로 구성된 MCT 오일 이다.

코코넛 오일의 50% 비중을 차지하는 C12 라우르산은 장쇄중성지방과 크게 다르지 않아 에너지 사용속도가 상당히 느리다. 따라서 코코넛오일의 중쇄지방산 C8, C10만을 추출하여 배합해 정제했다.

C8 카프릴산 : C10카프릭산 = 6 : 4 비율로 이상적인 황금 조합을 이뤘다. 착한 지방, 건강한 지방이라 볼 수 있다. 

- 젠와이즈헬스 코코넛 MCT 오일


100% 코코넛에서 추출한 카프릴산을 함유한 오일로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준다.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채식주의자도 섭취 가능하다.

또한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부담없이 구매하여 먹기 좋아 추천하는 제품이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방탄커피 추천 키토제닉 식단 TOP8 2022년

방탄커피는 키토제닉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식품이다. 버터, MCT 오일 넣어, 총알도 막을 듯한 에너지로 포만감을 주는 방탄커피 추천 제품 알아보자.

April 27th, 2022 · 1 min read

2022년 12월 두피 스케일러, 트리트먼트, 헤어팩 추천

상한 모발은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탈모 예방을 위한 두피 스케일러, 트리트먼트, 헤어팩 사용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모발을 위한 집중 솔루션 제품들을 알아보았다.

April 26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