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수분크림 사용법 완벽공략! TOP3 수분 크림 추천

Hitch
February 16th, 2022 · 1 min read

수분크림 사용법 완벽공략! TOP3 수분 크림 추천


출처: Pixabay

수분 크림은 피부 보습, 재생, 진정을 위해 사용하는 기초 화장품 으로 유분감보다는 수분감이 많이 느껴지는 촉촉한 제형의 크림을 말합니다. 제형이 묽기 때문에 보습감보다는 다른 이유 때문에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토너보다는 크림이 보습감이 더 좋기 때문에 보습을 아예 기대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어서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은 기초 화장품 입니다. 오늘은 이런 수분 크림 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수분크림 사용법 부터 시작해서 수분크림 효과 , 건조한 피부 에 사용하기 좋은 수분 크림 3가지까지 추천하며 완벽하게 공략해 보도록 합시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퍼스널 컬러: 가을 뮤트 립 추천 - 지금 보러 가기

1. 수분크림 효과 와 사용법


출처: Pixabay
  • 수분크림 효과 수분 크림 은 건조한 피부 에 수분감을 채워 주는 역할을 하는 기초 화장품 으로 로션보다는 유분감이 적지만, 스킨이나 토너보다는 유분감이 있어 쫀쫀한  제품을 이야기 합니다. 보습제의 역할 4, 수분감진정 역할을 6 정도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분크림 효과 로는 진정 효과, 수분감 보충, 보습 역할 등으로 요약 해 볼 수 있습니다.

  • 수분크림 사용법 기본적인 수분크림 사용법 은 세안 후 건조한 피부 에 토너, 스킨같은 물 제형의 기초 화장품 을 펴 발라 주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로션이나 다른 꾸덕한 제형의 보습제를 바르기 이전에 바르는 것인데요. 다만, 수분감도 너무 많이 채우게 되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기초 화장품 도 적당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감이 많은 수분 크림 을 바르고 흡수시킨 후에는 반드시 보습제를 추가적으로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수분 크림 자체에 유분감이 많은 경우라면 이 과정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보통 유분감이 어느정도 되는 기초 화장품 을 바를 것이냐는 피부 타입과 사람에 따라 다른데요. 본인에게 맞는 유수분밸런스를 맞춰 기초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 라고 하더라도 유분감이 너무 과하게 많은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모공이 막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인 수분크림 사용법 으로는 원하는 효과에 따라 다르게 나눠볼 수 있습니다. 피부 진정 효과를 누리고 싶으면, 냉장보관 후 차갑게 만든 수분 크림 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진정팩처럼 마스크팩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피쉬 콜라겐 어때요? - 지금 보러 가기

2. 수분 크림 추천

수분크림 사용법 과 효과를 알아 보았으니, 건조한 피부 에 사용하기 좋은 수분 크림 을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분 크림 을 고를 때, 수분크림 효과 중 어떤 것을 더 중시하냐에 따라 유분과 수분의 비율이 달라집니다. 수분 보충과 진정팩 효과를 더 중시한다면, 수분의 비율이 더 높고, 유분감이 덜한 제품을 고르면 되고, 보습 효과를 더 많이 누리고 싶으면 유분감이 좀 더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는 각 제품이 어떤 수분크림 효과 를 더 누릴 수 있는 제형인지도 함께 설명드리며 제품을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가벼운 제형: 메이크프렘 세이프 미 릴리프 워터리 크림


출처: 메이크프렘

메이크프렘의 워터리 크림은 수분 보충과 피부 진정의 수분크림 효과 를 중시하는 분에게 추천하는 가벼운 제형의 수분 크림 입니다. 수분크림 사용법 중 진정 효과와 수분감이 있는 제품은 진정팩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고 말했는데요. 이 제품이 그에 해당합니다. 이 제품은 여름에도 사용하기 좋을만큼 가볍고, 쿨링감이 있는 제품이라 건조한 피부 에 사용할 경우, 이후에 다른 보습제도 꼭 함께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 제품 특징
  1. 쿨링 효과, 수분감 좋은 젤 텍스처
  2. 제주도 보검선인장 74% 함유
  3. 초밀착 히알루론산 보습 효과
  4. 저자극 약산성 수분크림

2) 촉촉한 제형: 온도 구절초 수분진정 앰플크림


출처: 라이프라이크

온도의 앰플크림은 메이크프렘보다는 보습감이 있는 제형으로 수분크림 효과 중 보습 기능을 조금 더 누리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기초 화장품 입니다. 이 제품 또한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이라 마스크팩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건조한 피부 를 가지신 분 중 피부 손상, 속건조가 고민인 경우, 이 제품을 수면팩처럼 사용해도 좋습니다.

  • 제품 특징
  1. 구절초 추출물, 오트리, 호호바 오일 등 저자극 식물 성분
  2. 병풀추출물 진정 효과
  3. 3중 히알루론산의 보습 효과
  4. 사탕수수추출물 각질 개선

온도 구절초 수분진정 앰플크림이 궁금하다면?

3) 쫀쫀한 제형: 야다 선인장 크림


출처: 라이프라이크

수분크림 효과 중 보습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야다 선인장 크림 입니다. 피부 장벽 개선, 보습막 생성 등 피부의 수분을 지켜 주는 역할을 하는 기초 화장품 인데요. 쫀쫀한 제형이지만 흡수되고 나면 끈적거림 없이 마무리 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 이신 분들도 마무리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만약, 조금 더 강력한 보습감을 원하면, 수분크림 사용법 팁! 오일을 추가로 섞어 사용해 주면 좋습니다.

  • 제품 특징
  1. 건강한 수분장벽을 위한 판테놀 5% 함유
  2. 제주 보검선인장줄기추출물 70% 함유
  3. 무자극 테스트 완료, 무자극 성분
  4. 공병수거 캠페인 대상

야다 선인장 크림이 궁금하다면?

오늘은 수분크림 사용법 과 효과, 건조한 피부 에 쓰면 좋을 수분 크림 3개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알려 드린 세 제품 모두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비건 제품이었는데요. 동물실험 없는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이 궁금하시면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 보세요!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 5가지 추천 - 지금 보러 가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제로웨이스트 첫걸음, 친환경 샴푸바 추천 Top 5

환경을 위한 소비, 제로웨이스트를 향한 첫 걸음, 친환경 샴푸바 와 함께 해 보는 것은 어떠세요? 샴푸바 사용법 과 친환경 샴푸 제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February 15th, 2022 · 1 min read

감성 자극 액자 일러스트 Top 6

인스타 감성 인테리어 를 좋아하는데, 어떻게 꾸며야 할 지 모르겠다면 감성 일러스트 로 만들어 볼까요? 감성 액자 일러스트 Top 6를 소개합니다! 😊

February 14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