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2022년 가습기 추천 BEST 7 , 가열식 자연기화식

Hitch
January 6th, 2022 · 1 min read

가습기 추천

겨울은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커서 비염이나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가진 사람들이 특히 생활하기 힘든 계절이다. 시중에는 가열식, 초음파, 자연기화식 등 다양한 종류의 가습기가 있다. 2020 가습기 추천 제품을 알아 보았다.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호흡기 건강 관리가 필요한데, 호흡기 점막을 건조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습도를 40~60%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사용 공간이나 기능 등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 있도록 구매가이드를 함께 적어두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가습기도 저렴하게 해외에서 구입하자! - 해외 구매 대행, 딱 4가지만 알고 시작해요.

가습기만큼 중요한 보습! 수분크림 사용법을 알아보자! - 지금 보러가기

가열식

1. 오쿠 바스켓 가열식 가습기 4.5L


아이부터 어른까지 세균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가열판이 100도까지 올라 상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을 감소시킨다. 따뜻한 증기가 실내 온도를 유지시키고, 수돗물이나 정수물 둘다 사용가능하다.

제품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직관적인 두개의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강/약 버튼으로 시간당 최대 100ml까지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다. 물보충 걱정없이 최대 22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는 4.5L 대용량 제품으로, 넓은 거실에 두고 사용하기 좋다.

보통 ‘가열식’은 화상의 위험이 크지만, 오쿠는 뜨거운 증기가 배출관을 통해 올라오는 동안 온도가 52도까지 하강해 배출되기 때문에 화상을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가습기 추천 제품이다.

2. 주코 가열식 가습기


주코는 100도 가열식으로 안전하게 스팀 살균 가습을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따뜻한 실내 온도도 함께 유지할 수 있다. 젖병에 쓰는 안전한 친환경 PP를 사용하여, 환경호르몬에 강한 내열성 재질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에 물병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구매해야하는 점이 아쉽다. 하지만 작은 보틀부터 큰 보틀까지 2가지 노즐로 사용 편의를 높여 생수병이나 음료 페트병을 사용해도 노즐에 알맞게 끼워 사용할 수 있다.

가열식 제품 특성상 물이 증발하며 물때가 생길 수 있는데, 외장형 히터가 청소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초음파

3.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초음파 이용해 물입자를 쪼개 더욱 미세한 분무가 가능하다. 안개분무는 오래 작동해도 주변이 젖지 않기 때문에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집 안 곳곳에 일정한 습도를 유지하는데에 효과적이며, 자동 정지 기능으로 물통 내 물이 떨어지면 작동이 정지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홈플래닛 제품은 간편한 상부 급수가 가장 큰 특징이다. 뚜껑이 완전하게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뚜껑을 열지 않아도 물충전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은은한 라이트가 무드등 기능을 하며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준다. 수면시 아로마 에센스를 첨가하여 이용해도 좋다. 가성비 좋은 가습기 추천 한다.

4. 듀플렉스 대용량 초음파 가습기


제품의 청결함을 유지하기 위해 완벽하게 통세척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분리형 물통으로 세척이 편리하다. 또한 상부급수가 가능해 사용중에도 물보충이 가능하다.

4리터 대용량 가습기로써 한번의 물보충으로 최대 24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고, 최대 분무량으로 사용해도 약 1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초음파 이용해 물 입자를 쪼개 수증기 발생 방식으로 전력소모가 낮고 가습량 풍부하다. 소음이 적어 수면시에도 편안히 쓸 수 있다.

내구성 좋고 부식에 강하다. 세균번식 줄여 위생적인 스테인레스 진동자 사용으로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자유로운 각도조절 가능하도록 360도 듀얼노즐 사용으로 집안 곳곳 습도 조절에 용이하다.

복합식

5. 프롬비 웜에어 가열식 가습기 2.8L


1대로 2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2가지 가습모드를 지원한다. 가습은 물론 차가운 냉기까지 케어하며, 가열식과 초음파의 기능을 모두 살린 복합식이다. 저온 가열기술을 사용하여 40도 웜에어 미스트를 만들어 안전성을 더해 아이들 곁에 놓아도 안심할 수 있다. 초음파, 자연기화식 보다 소비전력이 높은 편이다.

덮개만 열면 물보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오랜시간동안 연속사용할 수 있는 2.8L의 대용량 수조로 최대 36시간 연속 작동하며 물보충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수돗물이나 미네랄워터만 사용 가능하다.

수조 분리가 쉽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무드등이 내장되어있어 은은한 분위기 연출로 인테리어 효과도 낼 수 있다.

자연기화식

6. LG전자 퓨리케어 프리미엄 자연식 가습기 라임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수분 으로 고르게 가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가습기 주변만 축축한 것이 아닌, 넓은 공간까지 충분히 가습할 수 있다.

별도로 수조를 분리하지 않고도 위에서 바로 물보충이 가능해 번거로움을 줄였다. 날카로운 모서리가 없이 둥근 베이비케어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부드러운 밝기의 수유등 기능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젖은 수건을 널어놓은 듯한 자연기화식 으로 운전을 멈추면, 자동으로 수분디스크를 자동건조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7. 오아 에어워셔 가습기


가습, 공기청정 기능을 한번에 갖춘 제품이다. 필터 역할을 하는 물이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주고, 물로 인한 가습, 공기청정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다.

세균보다 작은 수분입자로, 공기중 세균이 번식될 우려가 없으며 구석까지 가습하는데 효과적이다.

상단에 물을 부어 물보충하여 본체 급수가 편하고 유지 관리가 효율적이다. 그리고 일정이상 물이 차면 인디게이터가 올라와 수조에 물이 넘치는 것을 방지해준다.

아로마 오일을 아로마트레이 안으로 몇방울 떨어뜨리면 숙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종류

1. 가열식

커피포트처럼 전극봉이나 히터로 물을 가열하여 증기를 발생시키는 방식이다. 물을 가열하는 원리로 작동하여, 발생하는 증기를 밖으로 방출한다. 자연스럽게 방안의 습도가 높아지게 된다.

  • 장점: 뜨거운 물은 증류수이기 때문에 중금속이 없어 깨끗하다. 세균 살균 효과가 우수하다.
  • 단점: 증기가 몸에 닿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또한 가습량이 초음파 보다 낮으며 전력 소모는 큰 편이다.
  • 추천: 공기 중 세균이 걱정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2. 초음파

초음파는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소리의 주파수 범위보다 높은 주파수를 말한다. 초음파 가습기는 전파나 빛의 성질을 가진 초음파 진동자를 통해 물을 미세입자로 만들어 공기로 불어내는 방식이다.

  • 장점: 소비전력이 낮아 비용이 적게 들고, 가열식에 비해 가습량이 풍부하다.
  • 단점: 물속에서 세균 번식이 용이하여 매일 물을 갈아주고 정수 필터 청소가 필요하여 번거롭다. 차가운 습기가 나와 집의 온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 추천: 사용전력 적고 풍부한 가습량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 아이나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 기체가 뜨겁지 않은 가습기를 찾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3. 복합식

가열식, 초음파 장점을 모두 담은 것이다. 물의 온도가 상승하면 물의 표면장력이 약해져 가습량을 증가시킨다. 이에 따라 다른 가습기보다 50~100% 이상의 가습량을 높일 수 있으며, 가습량 조절이 가능하다.

  • 장점: 가열식 살균기능과 초음파 식의 많은 가습량을 얻을 수 있다. 미생물이나 저온성 세균을 없애고, 화상의 위험없이 실내를 따뜻하게 유지시킨다.
  • 단점: 비용이 높은 편이다.
  • 추천: 빠른 시간안에 습도조절이 가능하고, 살균효과가 있는 가습기를 찾는 이에게 추천한다.

4. 자연기화식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빨래를 말리는 원리와 동일하게 순수한 물만을 증발시키는 원리이다. 젖은 필터 표면의 물을 증발시켜 공기중에 세균을 날리지 않고 가습시킨다. 이에 따라 수시로 물을 갈아주거나 매일 청소할 필요가 없다.

  • 장점: 소비전력이 낮아 비용이 적게든다. 물을 끓이거나 초음파 진동시킬 일이 없어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 단점: 필터를 통해 기회되기 때문에 가습량을 조절할 수 없다. 또한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가 필요하다.
  • 추천: 소음이 적은 가습기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습기 구매가이드

1. 습도조절 가능 여부

습도 조절이 불가능한 제품은 실내가 축축해질 정도로 습도를 높일 수 있다. 공기 중 습도가 너무 높으면 박테리아 등의 번식이 쉬워 호흡기에 좋지 않다.

습도조절 가능한 가습기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2. 최대 가습량

넓은 공간에서는 가습량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좁은 공간에서 공간에 맞지 않는 과도한 분무량은 좋지 않으니 가습량을 확인해야 한다.

3. 편리한 세척

호흡기로 직접 들어가는만큼 가습기는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물통이 분리가 가능한지 등을 체크하여 청소하기 편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TOP 7 벤토나이트 고양이 모래 추천 2022년

모래는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좋은 모래를 골라야 한다. 벤토나이트 등 다양한 모래 종류 와 우리집 고양이를 위한 고양이 모래 추천 제품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January 6th, 2022 · 1 min read

남자 향수 추천 BEST 6 : 가을 옷 코디 완성

남자 향수 추천 아이템으로 새로 산 가을 옷 코디만으로는 2% 부족한 분위기도 채우고, 다가오는 가을에 어울리는 나만의 개성을 한 번 만들어보자.

January 6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