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기업 성장을 위한 경영지원 정보 블로그 7가지

Hitch
October 7th, 2022 · 1 min read

기업 성장을 위한 경영지원 정보 블로그 7가지

‘직원 경험’이란 개념을 아시나요? 직원 경험은 직원이 소속 기업에서 경험하는 모든 상호 작용 및 접점을 의미합니다. 즉, 직원 경험 향상은 회사 구성원의 몰입과 성과를 극대화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그렇다면 직원 경험은 어떻게 경영지원하여 개선하는 걸까요? 애초에 이런 경영전략은 어디서 찾는 걸까요? 성공한 타사 레퍼런스 등이 잘 정리되어 있으면 좋을텐데, 생각하실 겁니다.

‘다른 잘 나가는 기업은 어떻게 일하고 있을까?’, ‘ 급성장한 스타트업의 조직문화 개선 뭐부터 시작하지?’ 같은 두루뭉술한 고민부터 ‘채용 사이트 어떻게 기획하지?’, ‘유연근무제 해도 되는 조건이 뭐지?’ 같은 구체적인 고민까지 경영전략 개선과 기업 성장을 원하는 CEO, HR, 재무회계 등 임직원이 알면 좋을 정보성 기업 블로그 7개를 소개합니다!

  1. 현재 안정된 회사를 더 키우고 싶으신 분
  2. 현재의 성장세를 가속하고 싶으신 분
  3. 회사의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고 싶으신 분

하지만 어떻게,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께 경영지원을 서비스하는 기업 블로그를 추천 드립니다. 생각보다 사이트 관리도 잘 되어 있고, 내용도 알차다는 사실! 그중 최근까지 업데이트가 꾸준히 되고 있는 블로그 7개를 정리해봤습니다. 기업 담당자 심층 인터뷰, 조직문화 개선 후기, 경영지원 업무에 대한 가이드 등을 찾아보고 경영전략 인사이트를 얻어 가세요!

1. 엘리스(Elice) - HR(교육)


출처 : 엘리스 뉴스룸

엘리스는 임직원 디지털 전환 교육을 서비스하는 실습형 플랫폼입니다. 정보화 시대를 넘어 인공지능 시대로 가는 요즘, 디지털 리터러시가 중요한 역량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 기존의 아날로그식 업무에서 디지털 업무로 바뀜에 따라, 조직문화 개선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DX로 혁신을 꿈꾸는 기업은 기존 임직원 교육을 통해 조직의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DX 뜻, 기업 성장에 DX가 필요한 이유

엘리스 블로그는 기업 성장을 꿈꾸는 HR 교육 담당자를 위한 DX 성공 사례와 비지니스 인사이트 관련 아티클을 제공합니다. 시간 오래 걸리고 품 많이 드는 아날로그 방식을 탈피해 업무에 효율을 꾀하는 기업에게 추천하는 블로그입니다. 체계적인 교육을 구성하는 법부터 교육 중 임직원의 집중도를 유지하는 법까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효과적인 임직원 교육을 고민하는 경영지원팀이라면 블로그를 참고하여 직원 경험을 개선하기 바랍니다.

KT 임직원 1,000명 대상 코딩 교육 후기

2. 스팬딧(Spendit) - 재무회계


출처 : 스팬딧 블로그

스팬딧은 출장 경비 지출 관리 솔루션으로, 기업 내 지출 준법 감시 기능, 경비 지출 보고서 작성 및 제출, 승인, 환급처리까지 비용 관리의 전과정을 포함한 플랫폼입니다. 혹시 아직도 영수증 풀칠하는 경영지원팀 있나요? AI, 딥 러닝, 웹 3.0 등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개념이 쏟아지는데, 경비 처리는 왜 아직까지 풀칠해서 스캔하고 심지어 보고서까지 만들어 제출해야 하는 걸까요?

스팬딧 블로그는 이런 비효율적인 재무회계 업무에 디지털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하는 법을 알려줍니다. 기업 성장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경영전략은 조직 내 비효율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경영전략 실행과 조직문화 개선은 그 이후이죠. 특히 스타트업 같은 소규모 기업은 따로 재무회계팀을 꾸릴 리소스가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월말 결산 때마다 야근을 면치 못하는 경영지원팀의 업무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업무가 안정되면 자연스레 직원 경험은 상승할 것입니다.

오씸코리아 “지출결의서 작성 시간이 30분으로 줄었어요”

3. 그리팅(Greeting) - HR(채용)


출처 : 그리팅 블로그

그리팅은 채용관리 솔루션(ATS)으로, 채용공고부터 합격 통보에 이르는 전체 채용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채용관리 플랫폼입니다. 다수의 채용 플랫폼을 통해 들어온 이력서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고, 지원자 평가, 일정 조율, 합격 유무 통보를 한 공간에서 할 수 있어 채용 담당자와 경영진들의 효율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그리팅 블로그는 HR 채용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인재 영입과 채용 절차 최적화를 위한 정보글을 제공합니다.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위치에 있으면 공감하시겠지만, 회사가 안정되면 될 수록 인사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적합하고 유능한 인재를 잘 데려오는 게 진정한 기업 성장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그리팅 블로그는 신규 입사자 온보딩으로 직원 경험 높이는 법, 채용 관리로 조직문화 개선하기 등 경영지원 관련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기업 성장을 원하는 채용 담당자에게 추천 드립니다.

스타트업 채용 담당자 필독, 2022 채용 트렌드 TOP 5

4. 플렉스(Flex) - HR(인사기획)


출처 : 플렉스 블로그

플렉스는 근태관리, 급여정산, 전자계약, 전자결재(워크플로우), 목표관리, 리뷰(인사평가) 등 기업 인사관리 전반에 필요한 필수 기능을 제공하는 HR SaaS입니다. 플렉스를 통해 단순 반복적인 경영지원 업무를 자동화,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사관리 업무가 한 플랫폼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사람과 조직 관련 객관적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조화된 인사 데이터는 중요한 경영전략 결정은 물론,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됩니다.

플렉스 블로그는 인사용어, 노무, 법률 등 HR 담당자를 위한 인사기획과 관련된 정보성 아티클을 제공합니다. 특히 노동법을 잘 모르는 HR 담당자라면 법무법인 소속 변호사가 발행하는 노무 FAQ 콘텐츠를 읽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전 회사에서 쓴 기획안을 포트폴리오에 썼을 때 영업 비밀 침해인지, 재택근무 중 야근 한 직원에게 초과수당을 줘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 상황을 설정하여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이외에도 주 4일 유연근무제와 같은 조직문화 개선 인사이트도 확인해보세요.

직원 경험, 기업 성장의 새로운 기준이 된 이유

5. 플로우(Flow) - HR(조직문화)


출처 : 플로우 자료실

플로우는 업무관리와 메신저를 통합한 프로젝트형 협업툴입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개인 DX가 시작되었다면, 기업 DX는 클라우드의 등장으로 시작됐습니다. 실물 문서를 전자 문서로 옮겨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업무 효율이 상승한 것입니다. 이제 DX는 기업의 규모와 상관 없이 필수적인 경영전략이 됐습니다.

플로우 블로그는 협업툴 적용 성공사례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팀 이기주의 극복방법 등 조직문화 개선 관련 정보글을 발행합니다. 재무회계는 비용 잘 처리하면 되고 채용은 사람 잘 뽑으면 되지만, 이른바 직장 내 분위기는 딱 정해진 해결방법이 없습니다. 인간관계에는 정답이 없다 하니, 여러 솔루션을 읽고 조직에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원활한 업무 환경 구축은 경영지원 업무의 기본이고, 곧 직원 경험과 직결된 내용이기에 꾸준히 고민해야 합니다.

MS 디지털워크 트렌드로 보는 워크플레이스 10가지 구축 전략

6. 원티드(Wanted) - HR 전반


출처 : 원티드 이벤트

원티드는 AI 채용, 연봉 정보, 이력서, 커리어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채용 플랫폼입니다. 특이점은 추천 제도가 있어 지원할 때 지인의 추천사를 첨부할 수 있고, 합격 시 합격자와 추천인에게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원티드 블로그는 경영지원 정보뿐만 아니라 커리어에 대한 폭 넓은 분야의 아티클을 서비스합니다. 기업 담당자의 심층인터뷰 콘텐츠가 많아, 타 기업의 경영전략 사례를 참고할 때 도움이 되는 블로그입니다. HR 외 다양한 업무도 다루지만, 조직문화 개선과 직원 경험 향상을 지향하는 HR 담당자라면 충분히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이 주면 안 나갈까? 리텐션을 위한 보상 설계 가이드

7. NNT - 디지털 마케팅


출처 : NNT 블로그

NNT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애널리틱스 및 자동화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NNT 블로그에서는 ASO, SEO, CRM 등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정보글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의 디지털 마케팅에 한계를 느낄 때, 그리고 여기서 마케팅이 어떻게 더 나아가야 할지 감도 안 잡힐 때 이 블로그를 가이드 삼아 참고하면 됩니다. 마케팅 솔루션을 판매하는 회사의 마케팅 노하우와 ASO, SEO, CRM 케이스 스터디를 확인하세요.

인스타그램 마케팅, 매출 올리는 '진짜' 전략 TOP 5 - 보러가기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여드름 비누 추천 TOP 4

계속 생기는 여드름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계신 분들 주목! 여드름과 영원히 작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Feat. 여드름 없애는 법, 여드름 비누 추천)

July 31st, 2022 · 1 min read

web3.0 시대란? 웹3.0 개념 총정리

많은 기업과 투자자가 주목하고 있는 web3.0 ! 웹3.0 이 뭐길래 이렇게 핫할까? web3.0 의 개념과 웹 3.0 코인 종류 까지 한 번에 알아봅시다.

July 29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