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유튜브 쇼츠 수익을 확끌어 올리는 비즈니스 수익 창출 아이디어 3가지!

Hitch
March 1st, 2022 · 1 min read

유튜브 쇼츠 수익을 확끌어 올리는 비즈니스 수익 창출 아이디어 3가지!


출처 : 익스퍼 티스토리

이제는 우리 일상에서 없어서 안되는 유튜브! 지친 심신을 달래고 출퇴근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기도 한데요, 이런 유튜브도 1분의 짧은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브 숏츠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유튜브 숏츠는 요즘 인기있는 숏폼 플랫폼인 틱톡과 유사한 방식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영상들을 휙휙 넘겨 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요즘은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은 영상이라고 부르는 인기 영상들이 많아졌는데요, 갑자기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보게된 동영상이 재미있어 해당 유튜버를 구독하는 일이 많기도 합니다. 이런 유튜브 알고리즘이란 ai가 사람들의 관심사를 찾아 관심있어할만한 동영상들을 선택해 피드에 노출시켜주는 것입니다. 이런 유튜브 알고리즘은 특히 짧은 영상인 유튜브 숏츠에 적용되어 한 사람에게 많은 숏츠들을 추천해줘요. 때문에 이 유튜브 알고리즘 덕에 인기가 많아진 유튜브들도 많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숏츠를 활용해 비즈니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유튜브 숏츠에 열광하는 이유는 짧은 미디어 플레이 시간일지도 모르는데요, 유튜브 숏츠와 같은 숏폼이 흥행한 이유는 다음 블로그에 정리되어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릴스, 틱톡, 쇼츠까지 숏폼이 흥한 이유 3

01. 개그 콘텐츠 아이디어


출처 : 유튜브 빵먹다살찐떡

평소 나 좀 웃기다! 하시는 분들은 개그 콘텐츠를 통해 시청자들의 유입을 늘릴 수 있어요. 요즘 이런 개그 콘텐츠들이 많은 관심을 받게 되면서 유튜브 알고리즘도 사람들의 피드에 많은 노출을 시켜주고 있는데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개그 콘텐츠 유튜버로는 빵먹다살찐떡님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에게 선택받은 유튜버들 중 한 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동영상 시작할 때 자신만의 시그니처 동작과 소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주로 개그 콘텐츠를 자주 올리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재밌게 희화시켜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큰 웃음을 자아내는 동영상을 만드는데요, 이렇게 자신의 유머감각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영상을 만드는 방법도 있답니다.

02. 요리 콘텐츠 아이디어


출처 : 유튜브 요리용디

요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아이디어는 바로 요리 아이디어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서 밥을 해먹는 일들이 많아진 요즘,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콘텐츠화 시킨 동영상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배고픔을 달래준 요리 콘텐츠 유튜버로는 요리용디님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요리용디님은 주로 유튜브 숏츠를 업로드하시는 유튜버이신데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 어제 시켜먹고 남은 음식들을 활용하는 레시피,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레시피 등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동영상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요리에 자신이 있거나 먹는 것을 좋아해 나만의 레시피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이런 요리 콘텐츠로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03. 메이크업 콘텐츠 아이디어


출처 : 유튜브 심화평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숏츠 아이디어는 바로 메이크업입니다. 메이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아이디어인데요, 메이크업 숏츠 유튜버 중 심화평님은 주로 신기한 화장품들을 리뷰해주고 계신데요, 사고는 싶으나 막상 돈아까울 것 같은 그런 재미있는 화장품들을 리뷰해 주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적절한 음향 효과를 사용해 동영상의 시청각 효과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유튜버입니다.

화장품의 적나라한 리뷰 뿐만아니라 ASMR과 비슷한 소리를 내는 영상때문인지 유튜브 알고리즘에게 선택받은 유튜버라고도 불리우고 있어요. 이렇게 신기한 화장품 리뷰 외에도 여러 스타일의 메이크업, 커버 메이크업 등 메이크업 관련 동영상 콘텐츠 내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넘쳐나니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아이디어들 중 top3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자신이 자신있는 그런 아이디어를 선택하시는게 나를 뽐내고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 같습니다. 특히나 유튜브 숏츠에서는 짧은 시간안에 사람들의 이목을 잡아야하는데요, 숏츠와 같이 짧은 동영상으로 사람들을 주목시킬 수있는 강의를 추천드리고자해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구경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스터디파이 짧은 영상으로 돈 버는 틱톡 비즈니스 바로보기

추가로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강의가 있습니다! 그 누구도 유튜브 수익을 내는 방법을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궁금하신 부분에대해 시원하게 해답을 내려줄 것 같아요. 유튜브는 특히나 구독자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냐의 싸움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사실 유튜브로 진짜 수익을 내는 방법은 영상 길이나 시청 시간, 시청자 연령대에 있지 않습니다. 유튜브에 접목시키는 비즈니스 모델, 그 모델이 얼마나 전략적이냐에 달려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아직도 구독자수 많은 인기 유튜버가 될 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리시려구요? 이제 그런 기다림은 그만 하셔도 됩니다. 적은 구독자수로도 수익 내기, 이게 가능하니까요! 현실적인 소규모 유튜브 수익화 전략, 유튜브 전문컨설턴트 코치가 알려드려요.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채널 컨셉 기획법부터 촬영,편제작법 , 유튜브 운영방법, 수화 방법 등  유튜브에 대한 A부터 Z까지 다 알려주고 있으니 어떻게 운영해야할지 갈피를 잡지 못한 사람들에게 추천드리고 있어요!

스터디파이 유튜브를 비즈니스에 활용해서 수익 만들기 바로보기

오늘은 이렇게 유튜버로 성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및 수익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젠 1인 미디어도 직업의 한 부분으로 인정받고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레드오션에서 유튜버로 살아남기 위해선 재치와 아이디어가 필수적인데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인테리어 색상 조합 을 알아보자! 완벽한 인테리어 TIP 3

벽지 색 에 맞는 인테리어 색상 조합 을 찾고 있다면 잘 찾아 오셨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어울리는 색 조합 과 함께 인테리어 팁 을 알려 드릴게요! 🙌

February 28th, 2022 · 1 min read

Z세대를 위한 틱톡 마케팅, 자세히 알아봐요!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당신.. 혹시 Z세대? 지금 Z세대는 틱톡 열풍중! 숏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을 활용해 브랜드 마케팅하는 방법 모두 소개해드릴게요!

February 24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