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배터리 없을때 필요한 보조배터리 추천 TOP 6

Hitch
January 4th, 2022 · 1 min read

배터리 없을때 필요한 보조배터리 추천 TOP6


중요한 연락이 있을 때, 또는 볼일이 있을 때 스마트폰 배터리가 0%가 되면 몹시 곤란할 것이다. 배터리 없을때 우리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 바로 보조배터리 이다. 그래서인지 이왕이면 소비자들은 용량은 더 많고, 가격은 더 낮은, 가성비 좋은 보조배터리를 더 찾으려는 경향이 있다. 먼저, 좋은 보조배터리 구매 하기 위해 도움이 될 가이드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보조배터리 구매 가이드

  • 보조배터리 용량 이 중요하다. 이 때 겉면에 있는 총 용량만이 아닌, 실제 ‘사용 가능 용량’ 을 봐야 한다. 예를 들어 겉으로 보이는 용량은 10000mAh 로 많아 보이지만, 사용 가능 보조배터리 용량이 6300mAh이라면 실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전환 효율은 63%밖에 안 되는 셈이다. 제시한 용량은 중간 정도 되는 예시이며, 만일 이보다 훨씬 낮은 저효율 용량이라면 구매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 무게 역시 전자기기와 같이 들고다니기 위해 생각 이상으로 중요한 요소이다. 250g을 넘지 않는 제품을 권장드리며, 이것마저도 무겁게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가방에 넣고 다닐 목적으로만 생각하는 게 좋다.
  • 종류도 고려할 만하다. 현재 시판되는 보조배터리 종류는 크게 리튬 이온과 리튬 폴리머 방식으로 구분된다. 큰 차이는 없지만, 리튬 이온 방식은 폴리머 방식에 비해 고온 및 심한 충격에 민감한 편이다. 그래서 만약 ‘여름철 차 안에서 사용할 목적’ 과 같다면 리튬 폴리머 방식을 추천한다. (다만 LG화학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타사에 비해 저항력이 높아 가격이 세긴 하지만 고려할 만하다.)
  • 포트 및 충전 규격. 이것은 확장성, 편의성이라 보면 되는데 쉽게 말해서 출력단자가 많을수록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고속 충전 이 만일 지원된다면 기기를 더 빨리 충전할 수 있다. 최근에는 노트북 충전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점도 잘 보면 좋다.
  • 이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입력단자, 즉 보조배터리를 어떤 케이블로 충전 가능한지도 보고, 무선충전 여부, 케이블 내장, 제조국가 등을 보면 된다.

지금까지 보조배터리 구매 가이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는 가성비가 좋고 배터리 없을때 사용하기 괜찮은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 6종을 소개하겠다.

넉넉한 배터리로 유튜브 숏츠를 촬영해보자! - 유튜브 숏츠 수익 창출 아이디어 바로보기

스마트폰으로 매출 올리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5가지 전략 지금 알아보기

보조배터리 구매 추천 TOP 6

1 샤오미 PLM09ZM


이미지 출처: 밤뜨레쇼핑

10000mAh의 넉넉한 용량을 가진 모델이며, 리튬이온 배터리이고 양방향 고속 충전을 지원해 빠른 충전과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이다. 가벼운 동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해 들고 다니기에도 손색 없어 배터리 없을때 수시로 쓰기 좋다. 2개의 듀얼 USB 단자를 탑재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더욱 정밀도 높은 컨트롤이 가능하며 두 개의 입출력 모두 스마트폰 충전을 지원한다.

최대 18W 전압을 지원한다. 실제 출력 보조배터리 용량 은 6500mAh이며, 최대 90%의 전송률을 지니고 있다. 아이폰7 기준 최대 3.5회 충전이 가능할 정도로 오랫동안 쟁여두고 쓸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알루미늄 합금 케이스+ 180도 써클 모서리로 그립감을 향상한 제품이다. 그래서 그립감을 중요시하는 분들께도 샤오미 보조배터리 추천 한다.

2 코끼리 보조배터리 S팩


이미지 출처: 돈다오

10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의 취향까지 반영한 제품이다. 게다가 각 컬러마다 우리나라 지역 이름을 붙였다. (평창화이트, 서울블랙 등) 애플, 삼성, LG, 베가, 소니 등 다양한 전자기기와 호환이 가능해 누구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이며, 10000mAh의 많은 보조배터리 용량 과 205g이라는 초경량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소지하고 다닐 수 있는 장점이 큰 제품이다.

제품 SF 코팅으로 부드러운 질감까지 자랑하니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분들이라면 이 보조배터리 구매 를 권한다. CE 유럽인증 획득, FCC 연방통신위원회 미국인증 취득 등 각종 안전성을 증명할 수 있는 인증을 취득하였으며 15개국으로 수출해 제품력을 인정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3 알로코리아 1000iQCPD


이미지 출처: 다나와

20,000mAh에 달하는 큰 보조배터리 용량 으로 아주 넉넉하게 쓸 수 있는 보조 배터리이다. 게다가 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해 빨리 배터리를 충전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이 보조배터리 추천 한다. 입출력 전압이 모두 고속으로 18W씩 지원하며 일반 충전 대비 4배 빠른 속도이다. 3300mAh 기준 배터리 충전 시 30분만에 약 60%이상 충전을 가능케 한 신개념 초 고속 충전 기술을 도입하였다.

트리플 기기 지원으로 3개의 스마트기기도 거뜬히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충전 완료 시 출력을 차단하여 과충전으로 인해 발생하는 온도상승을 방지하는 기능도 탑재하니 안전한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으로 소개한다.

4 요이치 몬스터 이브 고속무선 보조배터리


이미지 출처: 옥션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으로, 배터리 정면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을 시작하는 제품이다. 게다가 총 4대 동시 충전이 가능해 무척 사용효율이 좋은 제품이다. A 포트 2개, C포트 1개, 올려놓는 무선충전까지 가능하다. 그래서 많은 것을 동시충전할 때 요이치 보조배터리 구매 추천한다. 쇼트, 과충전을 방지하는 스마트 보호칩이 내장되어 안전하게 충전 가능하다.

고속 무선, 유선충전(QC 3.0)으로 일반 충전보다 약 50%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는 제품이다. 유선 충전 최대출력은 18W, 무선 충전 최대출력은 10W이다. 에너지 변환율 역시 90%로 정말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보조배터리이다. LED 모니터에 실시간으로 정확한 배터리량이 표시되어 언제든 원하는 때에 배터리 잔량 체크 가능하다. 여러모로 효율적인 사용을 원할 때 요이치 보조배터리 추천한다.

TOP 7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지금 보러가기

5 삼성전자 25W 초고속 PD 배터리팩 20000mAh C타입


이미지 출처: SSG 닷컴

최대 25W 초고속 유선 충전으로 배터리 없을때 빠르게 충전 가능한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이다. 유무선 모두 지원하는 제품인데 배터리팩 위에 충전이 필요한 단말기를 올려두면 7.5W 무선 고속 충전 이 가능하다. 갤럭시뿐만 아니라 타사 제품도 사용 가능한 기능이며, 갤럭시 버즈, 버즈+, 갤럭시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같은 웨어러블 기기 제품도 충전 가능하다. 그래서 상기한 제품들을 보유한 사용자에게 이 보조배터리 추천 드린다. 유선 충전 케이블 2개와 무선 충전 패드를 사용해 최대 3대까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6 삼성전자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이미지 출처: 다나와

배터리 없을때 유무선 충전이 가능하고 동시에 2개 이상의 기기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보조배터리 용량은 10,000mAh이며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복수의 전자기기를 충전하고픈 사람들 보조배터리 추천 하는 제품이다. Qi 인증을 받은 기기라면 모두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삼성뿐만 아니라 인증받은 타사 기기 역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234g으로 무게가 가벼운 편이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 이며 좌우각 없이 둥근 형태를 띠고 있어 그립감 또한 우수한 편이다. 다만 고속 충전 은 기기가 1개일 때만 지원되고 여러 대의 기기를 충전할 때는 일반 충전으로 전환된다는 점 참고하자.

보조배터리 수명 늘리는 법

  • 고온에 방치하지 않기

고온에 방치하게 되면 전력 소모가 빠르게 발생한다. 특히 여름철 자동차에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빠른 전력 소모는 물론, 자칫하면 화재로 이어질 수 있으니 휴대폰, 보조배터리는 꼭 들고 내리는 것이 좋다. 난방을 켜두고 바닥에 배터리를 두는 것도 좋지 않다. 배터리는 가급적 상온에 두는 것이 좋다.

  • 충전하면서 제품 사용하지 않기

가장 우리가 흔하게 하는 행동이지만, 이렇게 할 경우 보조배터리 수명이 줄어드는 것은 물론 자칫 잘못하면 화재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다. 예를 들어 휴대폰을 충전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면 보조배터리 회로에 문제가 생겨 고장이 쉽게 난다. 또 이 때 발생한 열로 자칫하면 화재가 날 수 있어 그 부분도 조심해야 한다.

  • 완전히 방전된 후 충전?

아니다. 오히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배터리를 방전 시킨 후 충전해야 보조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하는데 잘못된 생각이다. 사실 예전에 사용하던 니켈카드뮴전지는 완전히 방전한 후에 충전하는 편이 좋았지만 요즘에는 리튬이온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히려 40% 정도 남았을 때 80%정도 충전시키는 편이 보조배터리 수명 연장에 가장 좋다.

  • 떨어뜨리지 않도록 하기

가끔씩 사용 중 보조배터리를 바닥에 떨어뜨릴 때가 있다. 높이가 안 높았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가슴 높이에서 떨어뜨릴 경우 제품에 심한 물리적 충격이 가해질 수 있다. 이처럼 보조배터리에 심한 충격이 가해지면 당연히 배터리의 수명이 줄어들거나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진다.

지금까지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 7가지를 알아보았다. 배터리 없을때 이번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들과 함께 보조배터리 용량 걱정없이 언제든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TOP7 2022년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의 다양한 가격대, 구매 가이드를 알아보았다.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으로 집에서도 음악을 더 크게, 풍성하게 즐기자.

January 4th, 2022 · 1 min read

생일 선물로 좋은 인테리어 소품 추천 BEST 4

생일 선물! 아직도 고민중이신가요?😥 오늘은 생일 선물로 좋은 인테리어 소품을 추천해드립니다😎 (Feat. 사진 액자, 포스터, 조명, 감성 엽서)

January 4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