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나만의 복층 인테리어 연출하는 방법!

Hitch
May 31st, 2022 · 1 min read

나만의 복층 인테리어 연출하는 방법!


출처 : 별품삼 티스토리

누구나 복층에 대한 로망을 한 번씩은 가져본 적이 있을거에요. 최근에는 복층형 오피스텔이 많이 생기면서 이제는 흔히 주위에서 복층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찾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복층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방법과 복층 계단 인테리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복층 인테리어 연출하기


출처 : 디지독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두 개의 층으로 분리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상대적으로 천장이 낮은 위층 공간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 공간을 목적을 설정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침실, 서재, 혹은 수납공간 등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의 목적을 정했다면, 활용되지 않는 공간이 발생하지 않게 낮은 천장에 맞는 가구를 골라 배치해 주어야 한답니다. 그리고 복층의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계단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복층 인테리어의 활용성이 현저히 차이 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함께 차근차근 단계별 인테리어 방법을 알아봐요.

만약 복층 인테리어를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이 된다면 어떻게 사용할 건지 사용 용도를 먼저 정하는게 좋답니다. 복층은 침실, 개인 오피스, 취미생활 공간, 수납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해요.

우선 침실로 활용할 경우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침실을 복층에서 사용하기로 했다면 하루 일과의 동선은 1층에서 가능하고 2층에서는 취침과 자신만의 시간을 온전히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침실로 활용한답니다. 이때 복층 인테리어를 ‘자는 공간’에 맞추어 아늑한 조명을 활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다음은 개인 오피스로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복층을 일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기로 하셨다면 일하는 공간과 생활하는 공간을 분리할 수 있어 집이라도 출근과 퇴근을 하는 기분을 낼 수 있고 일하는 공간에 있다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답니다. 이 때 복층 인테리어는 모던한 컨셉으로 업무를 할 때 필요한 데스크, 컴퓨터, 파일 정리함 등을 배치할 수 있어요.

취미 생활 공간 마찬가지로 그림을 그리는 취미나 공예를 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면 관련 재료나 도구들을 정리할 수 잇는 수납공간과, 취미 생활을 즐길 공간으로 알맞게 가구를 매치할 수 있답니다!

복층 계단 인테리어 연출하기

1. 조명 활용하기


출처 : 핀터레스트

복층 계단 인테리어를 하는 방법 첫번째는 조명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조명이 없다면 계단에서 넘어져 크게 다칠 수 있으니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이지만 인테리어에도 필요한 가구라고 볼 수 있어요. 조명의 생김새 혹은 전구 색에 따라 분위기가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명은 일반적으로 스탠드형과 부착형이 있는데요, 만약 부착형으로 하게 된다면 조명을 켰다 껐다 할 수 있는 스위치보다는 움직임 감지로 인한 자동형 조명이 복층 계단 인테리어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백열등과 같은 백색 전구는 깔끔하고 선명하게 비춰주기 때문에 모던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노란 빛이 도는 전구를 사용한다면 깔끔한 느낌보다는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인테리어 컨셉에 따라 맞추어 활용하시는게 좋답니다.

2. 감성 포스터 활용하기

복층 계단 인테리어에는 여러가지 소품을 활용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계단이니 가구나 소품들을 두면 떨어질 가능성이 크고 동선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감성 포스터를 활용하는 것은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쉬운 방법 중 하나며 쉽게 공간의 분위기를 인스타그램에 나올 것 같은 감성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에요. 지금부터는 복층 계단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감성 포스터들을 추천드릴게요.

Balance


출처 : 다꼬르피스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감성 포스터는 다꼬르피스의 Balance입니다. 이 그림은 마치 산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듯한 기분을 주는 그림이에요. 창 밖으로 자연이 보이는 듯한 연출을 할 수 있어 복층 계단의 공간을 자연 속에 있는 오두막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잔잔한 파도 소리가 들리는 듯한 기분이 들고 맑은 하늘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때문에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어 복층 계단 인테리어에 추천드립니다!

다꼬르피스 Balance 바로보기

Roses


출처 : 다꼬르피스

다음으로 추천드릴 감성 포스터는 다꼬르피스의 Roses입니다. 이 그림은 정원에 핀 장미를 담았는데요, 장미의 색감이 쨍하기보다는 마치 수채화 색깔 같아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때문에 복층 계단 인테리어를 할 때 이 감성 포스터를 걸어둔다면 공간을 따듯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어요. 장미 잎 마저 푸릇푸릇한 초록색 보다는 포근한 느낌을 주는 톤 다운된 초록색으로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답니다.

다꼬르피스 Roses 바로보기

Flowers


출처 : 다꼬르피스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감성 포스터느 다꼬르피스의 Flowers입니다. 이 그림 역시 포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그림으로 복층 계단 인테리어에 어울릴 것 같아 추천드리게 되었습니다.

빨간색, 흰색, 노란색이 섞여 따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채도가 낮아 마음이 안정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그림이에요. 특히 유화로 그린듯한 표현이 매력적인 감성 포스터랍니다!

다꼬르피스 Flowers 바로보기

오늘은 복층 인테리어 공간 활용과 복층 계단 인테리어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복층을 활용할 때에는 알맞은 용도로 동선을 생각하여 활용해야한답니다. 자신이 원하는 컨셉에 맞게 꾸미면 마치 나만의 아지트 처럼 활용할 수 있어요.

특히 감성 포스터를 활용하는 것은 쉽게 공간의 분위기를 색다르게 연출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복층 계단 인테리어 뿐 아니라 복층 인테리어에도 활용될 수 있답니다! 제가 추천해드린 감성 포스터들 외에도 다꼬르피스에는 다양한 감성의 포스터들이 있으니 구경해보시고 자신이 꾸미고자하는 컨셉에 맞추어 직접 고르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꼬르피스 바로보기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2022년 메타버스 코인 종류 알아보기

2021년, 1년 만에 4000%의 상승률을 보여준 메타버스 코인 ,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핫할까? 메타버스의 의미와 메타버스 코인 순위 TOP 5를 소개합니다!

May 31st, 2022 · 1 min read

메타버스 플랫폼 종류 와 기업 TOP 4 알아보기!

팬대믹 시대의 핫한 주제 메타버스 플랫폼 ! 메타버스 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메타버스 기업 와 메타버스 플랫폼 종류 가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

May 31st,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