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igate back to the homepage

작은 방 인테리어 넓게 보이게 하는법 Tip 5가지

Hitch
March 5th, 2022 · 1 min read

작은 방 인테리어 넓게 보이게 하는법 Tip 5가지


<출처> 네이버 포스트, 집꾸미기, @jy.muse

원룸이나 좁은 집에 사는 분들은 공간을 어떻게 사용해야 효율적으로 꾸밀 수 있을 지 항상 고민합니다. 좁은 방 가구배치 를 이리 저리 바꿔 보기도 하고, 원룸 인테리어 레퍼런스를 찾아 보며 그대로 꾸며 보기도 하죠. 하지만, 구조 자체가 똑같지 않으면, 똑같은 효과를 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작은 방 인테리어 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은방 꾸미기 를 하며, 공간이 좁아보였던 게 고민이라면, 이번 게시글을 통해 어떻게 좁은 집 인테리어 를 더 넓어 보이게 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알아가면 좋겠네요! 바로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원룸 인테리어 꿀팁 Best 5 알아보기 - 지금 보러 가기

1. 큰 거울 배치하기


<출처> 인스타그램, @_eunsong_, @oneroom.make

답답한 공간, 좁은 집 인테리어 를 위해서는 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소품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대표적인 가구는 거울인데요. 사이즈가 작은 거울보다 큰 거울을 두면, 거울 속 공간까지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원룸 인테리어 의 필수템이라고 볼 수 있는 거울을 두면, 내 모습을 체크할 수도 있고, 공간까지 넓어 보일 수 있다니 일석이조겠네요.

작은방 꾸미기 에서 거울을 배치할 때에는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거울 프레임을 어떤 느낌으로 선택할 것인지, 모양은 어떤 것으로 선택할 것인지, 사이즈나 위치도 고민해야 합니다. 작은 방 인테리어 를 할 때에는 거울의 사이즈는 최대한 크게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위치는 근처를 가깝게 지나치지 않으며, 반대편에 물건이 적을수록 좋습니다. 또한, 방 안에 들어왔을 때 잘 보이는 곳에 두는 것이 좋으며, 동그란 모양보다 사각형의 바닥부터 내 키만큼 오는 크기의 거울을 선택하면 작은 방 인테리어 에서 넓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거울 옆에 두기 좋은 액자, 'Mundane' 알아보기

2. 공간 분리하기


<출처> Clien, 9평 원룸 인테리어

좁은 방 가구배치 를 할 때에는 공간을 분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처럼 수납 가구를 이용해서 공간을 분리해 주면 작은방 꾸미기 에 더 좋은데요. 파티션을 따로 사용해도 좋지만, 작은 방 인테리어 에서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수납 가구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룸 인테리어 팁에서도 좁은 방 가구배치 를 공간별로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었는데요. 공간을 분리해서 공간마다 역할을 따로 만들게 되면,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작은방 꾸미기 에서 가장 중요한 방이 넓어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좁은 집 인테리어 를 할 때에는 주로 수면, 사무, 여가/휴식 공간으로 나누면 좋은데요. 만약 그만큼의 공간이 나오지 않는다면, 2층 침대와 책상이 붙어있는 아이디어 가구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천장이 높지 않으면 다소 불편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센스만점 집들이 선물, 인테리어 소품 Best 5 - 지금 보러 가기

3. 수납 가구 활용하기


<출처> 원룸만들기, 원목 수납침대

좁은 방 가구배치 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수납 가구를 활용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작은 방 인테리어 에서 가장 큰 고민이 ‘이 많은 짐을 어디에 넣을 것인가?‘인 경우가 많은데요. 수납 가구를 활용하면 좁은 집 인테리어 의 고민거리였던 짐도 해결할 수 있으며, 원래 버려지는 공간까지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방 꾸미기 에서 필수적인 가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샵이나 가구점에서 원룸 인테리어 가구를 살펴 보면, 대부분 수납 가구를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원룸 인테리어 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돌아 다니며 좁은 방 가구배치 에 어떤 가구가 쓰였는지 찾아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다른 원룸은 어떻게 꾸몄는지 참고 해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생일 선물로 좋은 인테리어 소품 추천 BEST 4 - 지금 보러 가기

4. 액자 활용하기


<출처> 다꼬르피스

원룸 인테리어 와 작은방 꾸미기 의 꿀팁, 액자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액자는 좁은 방 가구배치 를 할 때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빈 공간에 활용되기 때문에 안성맞춤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작은 방 인테리어 에는 자연이나 바깥 풍경 사진 액자를 사용했을 때 공간이 더 확장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좁은 집 인테리어 에 액자 일러스트를 고민 중이라면, 최대한 넓은 자연 풍경을 담고 있는 작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 창문이 크지 않은 작은방 꾸미기 에 쓰일 액자라면, 창문처럼 생긴 액자 일러스트를 골라도 답답한 공간을 트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원룸 인테리어 뿐 아니라 화장실같은 공간에도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좁은 방을 넓어 보이게 만들 수 있는 액자, 'balance'

5. 최대한 밝은 톤으로 방 꾸미기


<출처> 다꼬르피스

작은방 꾸미기 에 반드시 지켜야 할 룰이 있다면, 최대한 밝고, 자연적인 컬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작은 방 인테리어 를 반드시 어두운 톤으로 꾸미고 싶다면, 좁은 방 가구배치 에 짙은 우드톤을 활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작은 방 인테리어 도 모던한 느낌으로 꾸밀 수는 있지만, 모던 인테리어의 경우 여백이 어느정도 뒷받침 되어야 완성도가 있어 보이기 때문에, 좁은 집 인테리어 에서는 단란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컨셉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어두운 색보다 밝은 색이 공간이 확장 되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좁은 집 인테리어 를 할 때에는 꼭 밝은 색을 베이스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자연을 방 안으로 들이고 싶다면, 'End of Spring Calm' 어때요?

오늘은 좁은 집 인테리어 를 더 넓어 보이게 하기 위한 좁은 방 가구배치 , 작은 방 인테리어 팁 5가지를 알아 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ore articles from 히치 블로그

유튜브 영어 공부 로 영어회화 독학 방법4

모든 것을 유튜브 로 배우는 세상, 영어회화 독학 도 당연히 유튜브로 가능하답니다! 혼자서 유튜브 영어 공부 하는 방법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March 4th, 2022 · 1 min read

해외구매대행 창업 및 tip 3

해외구매대행 창업이 무엇인지, 구매대행의 일반적인 프로세스는 어떠한지, 장단점은 무엇이며 구매대행 시 팁 3가지까지 소개하겠습니다🥰 집중!!!!

March 4th, 2022 · 1 min read
© 2024 히치 블로그
Link to $https://twitter.com/narativeLink to $https://instagram.com/narative.co